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다형홍반의 발생 원인 및 요인

by 캐치파이어 2023. 4. 4.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며 다형홍반은 그중 하나입니다. 다형홍반은 급성 자기-제한 염증성 홍반성 피부질환으로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다형홍반의 발생 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형홍반의 발생 원인 및 요인

1. 약물 알레르기

주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을 말하며 특정 약물을 사용한 후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 쉽고 피부와 점막에 많은 형태의 홍반, 물집, 침식 등이 나타납니다. 설폰 아미드, 항생제, 바비투레이트, 바오타이송, 해열제, 다이란틴 또는 카르바마제핀과 같은 일반적인 관련 약물은 동일합니다.

 

2. 면역 요인

많은 학자들은 면역과 다형성 삼출성 홍반의 관계를 연구했으며 면역 인자가 발병 가능한 요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Kraeger et al.(1973)은 다형홍반 환자 5명에서 대 식세포 응집 활성을 측정했으며, 그 중 2명은 MAA가 증가했습니다.

 

임상 및 조직학적으로 진단된 소아 다형 삼출성 홍반을 가진 2명의 환자는 혈청 및 블리스터 유체에서 IgG가 상승한 것으로 보고되었지만, 초기 블리스터 유체의 보체 성분은 감소하고 면역 복합체는 증가했습니다.

 

Et al. (1978)은 직접 면역 형광법에 의해 17가지 다형성 삼출성 홍반의 피부 부분을 관찰하고 발병 24시간 이내에 조기 손상을 입은 모든 표본이 유두층의 작은 혈관에서 C3 및 / 또는 IgM 침착을 나타냄을 발견했습니다

 

3. 바이러스 감염

단순 포진 바이러스 백신으로 재발성 포진 심플 렉스를 치료하면 홍반 다 형체가 유발 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Shelley (1967)는 다형성 삼출성 홍반의 발생을 복제하기 위해 0.01ml의 단순 포진 바이러스 백신을 피하 주사로 사용했습니다. 

 

헤르페스 심플렉스 바이러스 외에도 콕 사키 바이러스, 홍역 바이러스, 에코 바이러스, 폴리오 바이러스 등이 이 질병의 발생을 유발하는 항원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다형성 삼출성 홍반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식됩니다.

 

4. 세균 감염 

주요 원인은 항원으로 병원 성인 S. 파이 오게 네스 감염입니다. 다음은 용혈성 연쇄상 구균, 포도상 구균, 브루셀라 포함 디프테리아, erythrobacter.

 

5. 마이코 플라스마 감염

Mycoplasma pneumoniae는 현재 원인 물질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Lyell 등은 중증 다형성 삼출성 홍반 물집의 2/13 건에서 M. pneumoniae를 분리하였고 보체 결합 항체의 역가가 증가 하였습니다.

 

Mycoplasma pneumoniae, 경구 mycoplasma 및 human mycoplasma type I도 홍반 다 형체를 가진 5 명의 다른 환자의 구인두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미코 플라스마의 병원성 효과와 관련하여, 현재 미코 플라스마 막 및 이의 대사 산물은 호흡기에 직접 부착하여 질병을 유발하는 반면, 알레르기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 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고 합니다.

 

6. 기타 요인

환자의 정신적 스트레스, 과도한 피로, 음식 알레르기, 병변 감염 또는 심지어 감기에 걸리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형홍반의 몇 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몸이 예전과 다르고 이상한 변화가 느껴진다면,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 진료를 받아 보시길 추천드리며, 언제나 건강하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른글]

노인 당뇨병 환자에게 흔한 구강 질환 종류

말초 신경염의 원인 및 증상과 혼동되기 쉬운 질병 알아보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강화 음식 및 주의사항

간혈관종 주요 위험 요소와 증상 종류

두통 종류와 두통을 일으키는 질병

뇌출혈의 전형적인 증상 및 유형과 뇌출혈 합병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