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거식증 및 신경성 식욕부진 증상과 식욕상실의 여러가지 이유

by 캐치파이어 2020. 4. 23.

거식증은 때때로 건강을 위협 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장기적인 섭식 장애 및 식사 거부로 인해 이들 환자의 체중은 표준 평균 체중보다 훨씬 낮습니다. 무조건 살을 빼야 한다는 왜곡된 인식이 있어서 먹고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고 식사를 거부하는 것이 문제임을 부인합니다.

 

치료가 없으면 거식증과 심한 신경성 식욕부진은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을 가할 수 있습니다. 사망을 피할 수 있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다공증, 불규칙한 혈압 및 심박수 이상과 같은 장기적인 건강 문제가 불가피 합니다.

 

거식증의 실제 위험에는 종종 간과되는 정신적 문제도 포함됩니다. 일찍 인식된 증상은 식욕부진으로 조기에 문제를 발견 할 수 있다면 적어도 친한 주변 사람이 증상 악화를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식증 및 신경성 식욕부진 증상

 

다음은 알아두고 주의해야 할 거식증 및 신경성 식욕부진 증상입니다.

 

1. 식사를 건너 뛰고 배고프지 않거나 이미 먹었다는 일반적인 변명을 합니다.

 

2. 음식을 먹지 않고 매일 빈번한 체중 측정을 합니다.

 

3.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을 포함한 본인 판단에 건강하다고 생각되는 음식만 소량 섭취합니다.

 

4. 씹은 후 구토 또는 접시에 음식을 가지고 노는 등 비정상적인 식습관을 보여줍니다.

 

5. 자신의 신체 또는 체중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합니다.

 

6. 옷 선택에 대해 심각할 정도로 고민하고 음식을 섭취한 것을 후회합니다.


6. 일 또는 운동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기 시작합니다.

위의 목록은 거식증 및 신경성 식욕부진의 모든 증상이 아니며, 그중 하나 또는 둘만이 반드시 섭식 장애의 신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능한 빨리 이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기회를 발견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은? 

심인성 식욕부진 장애는 일반적인 질병으로 인한 것은 아니지만, 6개월 단기 또는 장기로 3년 이상으로 지속 시간이 길 수 있고 증상은 다르지만 식욕부진, 점진적 체중감량 및 체중감량과 같은 증상을 나타내며 종종 심한 칼슘 결핍으로 인한 복부 불편, 피로, 불면증, 빈혈 및 골다공증이 동반 됩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은 30세 미만의 여성에게서 더 흔합니다. 일부 여성들은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슬림한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 식단을 강제로 줄여 신경성 식욕부진으로 이어집니다.

 

거식증이나 신경성 식욕부진이 심한 여성들이 체중이 줄었는데도 여전히 슬림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를 거부하여 신체에 필수 지방산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지방은 호르몬의 합성과 신진 대사에 참여하며 어느 정도 감소시키면 에스트로겐 함량이 감소하여 신체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외래 데이터에 따르면 신경성 거식증은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뇌 검사는 거식증이 심한 환자의 반응이 느리고 정보와 기억을 처리하는 능력이 나쁘며 심한 환자는 잊어 버릴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식이를 과도하게 통제하는 것을 막지 않으면 거식증 치료를 할 수 없습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의 치료를 위해 제 시간에 병원에 가길 바랍니다.

 

 

 

식욕상실의 여러 가지 이유

1. 일반적으로 직장인은 피로나 긴장 및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이 일시적으로 상실 될 수 있으며 이는 비교적 가벼운 현상입니다.

2. 정신적으로 날씬한 체형을 유지하고 체중을 더 크게 줄이려고 하므로 먹기를 계속 거부합니다. 

3. 임신 초기의 여성 또는 경구 피임약의 부작용으로 인해 식욕상실 또는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4. 식욕상실은 대개 만성 위염, 위 지연 및 위암과 같은 위장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간 질환의 초기 증상은 식욕의 장기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간 질환으로 인한 식욕상실은 일반적으로 극단적이며 심한 경우에는 식욕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환자의 가족과 친구들이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면 음식에 대한 심한 거부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신장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이질, 콜레라 및 기타 전염병, 심장 질환, 뇌종양과 같은 내분비 질환도 식욕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주변의 사물에 관심이 없어서 기본적인 생리적 필요에 초점을 맞출 수 없지만, 부정적이거나 불안한 생각에만 초점을 맞추고 식욕에 문제가 있습니다.

 

6. 정신질환이 있는 사람은 망상에 시달려 음식을 먹고 싶지 않을 수 있고 고정된 자세와 움직임을 계속 집중하거나 유지하며 외부 음식에 관심이 없는 신경성 정신 분열증 일 수도 있습니다.

 

과식, 과음, 불충분한 운동 및 만성 변비, 임신, 질병 등은 식욕상실을 유발하는 모든 이유이지만 설명할 수 없는 식욕상실 등과 같은 숨겨진 위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때때로 먹는 것을 꺼리는 것이 사소한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여러분 또는 여러분의 가족이 식욕을 잃은 것으로 판명되면 향기롭고 맵고 쓴 음식을 사용하여 위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노력을 할 수 있지만, 개선할 수 없는 경우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식증과 신경성 식욕부진 및 식욕상실이 장기적으로 계속 되면 신체의 다른 기능이 변경되어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입니다. 만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더 큰 질병을 얻기 전에 병원을 찾아서 검사와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관련글]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죽상 경화증 증상과 죽상 동맥경화증 병적 변화 단계에 따른 분류

폐부종 증상 및 징후와 폐부종환자의 검사

심근염 확장성 심근병증 원인과 후유증 및 합병증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로 당뇨식단 꾸미기

신진대사 촉진에 좋은 음식 콩류 마늘 콜리플라워 다시마 해산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