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by 캐치파이어 2020. 4. 12.

구취 형성의 원인은 주로 건강에 해로운 음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장내 퇴적된 음식물은 오랜 시간 동안 열을 축적하고 악취를 일으키며 위로 증발하여 입과 비인두를 통해 입냄새를 형성합니다. 더 많은 상쾌한 차를 마시는 것이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천연 허브차와 민트차는 구취제거에 좋은 천연 음료입니다.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1. 녹차

녹차잎 25g과 물 3,000ml를 넣고 끓여 하루에 나누어 섭취하면 좋은데요. 녹차는 입냄새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위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민트 재스민 차

5g의 민트와 재스민 꽃을 달여서 하루에 한 번 마시면 구취제거에 효과가 좋은 향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오스만투스 국화차

오스만투스 꽃(Osmanthus fragrans, 木犀, 계화꽃 등)과 국화를 각각 6g씩 넣어 끓는 물로 달여 하루에 2~3회 마시면 입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4. 오스만투스 홍차

오스만투스 꽃(Osmanthus fragrans, 木犀, 계화꽃 등) 3g을 넣고 물로 끓인 다음, 이 끓인 물로 하루 5회 홍차 5g을 넣어 마시면 구취제거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5. 석류차

석류 1~2개에서 석류알을 꺼내 석류즙으로 먹고 남은 부분을 끓여 식힌 후 하루에 한 번 마시면 인후통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으며 열을 제거하고 입냄새를 탈취하는 역할을 합니다.

 

6, 물밤차

250g의 물밤을 씻고 껍질을 벗기고 으깬 후 물에 끓여 식힌 다음,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되는데요. 물밤은 열을 제거하고 노란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구취의 축적 및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수세미차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썬 두 개의 수세미(Loofah)를 물에 넣고 끓인 후에 하루에 한 번 마십니다. 수세미차는 열을 식히고 혈액을 해독하며 입냄새를 탈취하는 기능이 있어 구취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 합니다.

 

 

 

8. 민트 녹차

민트차 10g과 녹차 2g를 달여 식힌 후, 매일 나누어 마시면 위열을 식히고 정체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입냄새와 복부 팽만감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9. 배초향차

15g의 배초향을 캐서롤에 넣고 물로 끓입니다. 하루 한 번의 배초향차 섭취는 구취제거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특히 심한 입냄새와 끈적 끈적한 입에 적합 합니다.

10. 대나무 잎 녹차

신선한 대나무 잎 15g과 녹차 9g을 캐서롤에 담아 넣고 물로 끓여, 매일 나누어 마시면 열 제거와 해독에 좋고 구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습한 열과 간 문제로 인한 입냄새가 있는 사람이나 인후염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11. 감초차

10g의 감초, 5g의 소금을 1000ml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요. 물을 먼저 끓인 다음 감초와 소금을 물에 넣고 약 10 분 동안 더 끓여 마시면 통풍 초기 질환, 열, 치통, 입냄새, 눈충열, 추위 및 기침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

12. 대황​​차

3~9g의 생 대황을 깨끗히 씻어 넣고 끓는 물로 달인 후, 식혀서 다시 10분 동안 끓입니다. 대황을 조금씩 오랫동안 마시면 대변을 부드럽게 유지하고 장의 독성 및 유해 물질의 재흡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열을 제거하고 설사완화 및 해독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 소량을 마시면 위 개선, 소화력 향상, 설사, 식욕 증가, 혈액 조정, 체력 강화, 질병 예방 및 노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으며 변비, 복통, 구강 건조 및 구취, 적목 현상, 목의 통증에 좋습니다.

 

13. 감귤 생강차

감귤 껍질 20g, 생강 조각 10g, 감초 5g 및 물 1000ml을 준비해서 먼저 물을 끓인 다음 깨끗한 감귤 껍질, 생강 슬라이스, 감초를 넣고 약 10분 동안 더 끓여 마십니다. 감귤 생강차는 갈증 해소 및 열 완화, 기침 완화, 가래 감소, 위 강화 및 소화력 향상,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 나는 이유와 입냄새제거법 알아보기

몸속 독소제거 방법으로 깨끗한 피부만들기

암을 예방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술마시기전에 좋은음식, 술마시기전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음식

 

 

구취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입냄새 제거 차 및 구취제거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