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건강 음식이 영향 주는 신체 부위별 관리와 보호 10가지

by 캐치파이어 2020. 4. 17.

사람들은 신체 관리와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건강하고 아름답기를 바라는데요. 건강한 신체 관리와 보호를 위해서는 이 글에서 추천한 건강 음식을 정기적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건강 음식이 영향 주는 신체 부위별 관리와 보호 10가지

 

 

1. 피부 관리

브로콜리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유명한 항암 전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위암, 유방암, 피부암의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및 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의 손상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모발 관리

다시마는 모발 관리를 위한 음식 중에 하나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모발을 검게 만들 수 있는 검은 참깨, 모발을 자라게 할 수 있는 생강, 모발을 반짝이게 할 수 있는 호두와 같이 다시마도 모발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신체의 요오드를 보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발 성장, 보습 및 광택에 특별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다리 관리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며 아름다운 다리를 만들어 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바나나에는 다리 근육을 늘리고 다리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다리의 주인이 되고 싶으면 셀러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데요. 셀러리는 몸에 쉽게 흡수되어 다리에 필요한 칼슘을 보충 할 수 있으며 신체 부종을 예방할 수 있는 콜로이드 탄산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손발톱 관리

적절한 혈액이 공급되면 손발톱이 분홍색인데요. 손발톱이 비정상적으로 변하는 경우, 영양 부족 또는 기타 근본적인 증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건강한 손발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단백 식사가 필요하며 계란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5. 눈 관리

고구마의 비타민 A는 눈의 작은 가드 역할을 하는데요. 비타민 A가 몸에 부족한 경우, 눈의 시력이 감소할 것이며 어둠이 심한 곳이나 희미한 불빛 아래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야맹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카로틴으로 만들어집니다. 고구마 외에도 호박, 당근에는 카로틴이 풍부하여 풍부한 비타민 A를 제공하고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한 고구마를 먹는 것은 피부에도 좋습니다. 

 

6. 뇌 보호

시금치에는 카로틴 및 과산화물 디스 뮤 타제와 같은 효소가 있기 때문에 뇌 혈관을 예방하고 뇌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함께 부추, 파, 콩 및 녹색 완두콩, 토마토, 당근, 작은 채소, 마늘잎, 호두, 땅콩, 피스타치오, 캐슈, 잣, 아몬드 및 기타 껍질 음식과 채소, 현미 등의 적절한 섭취는 두뇌 건강과 뇌 보호를 위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7. 폐 보호

영국 연구팀에 따르면 일주일에 3번 이상 토마토를 섭취하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두 폐를 박테리아 감염으로 부터 보호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리코펜의 함량은 토마토의 가용성 설탕 함량에 반 비례 합니다. 즉, 단맛이 없는 토마토가 많을수록 리코펜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설탕은 가능한 첨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8. 심장 관리

독일 연구팀은 매일 5그램의 생선 섭취를 하면 심장병 발생률을 40% 줄일 수 있음을 입증하는 일련의 실험을 발표했는데요. 특히 심해어 섭취는 자연 항응고제 재생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갈치, 아구와 같은 심해어에는 좋은 지방으로 알려져 있는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여 심근 흥분, 느린 심장박동 억제, 심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9. 위 보호

브라시카 올레라케아는 세계 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최고의 채소 중 하나이며 자연적인 위 보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 증상이 있는 사람은 매일 브라시카 올레라케아 및 양배추가 첨가된 식사를 추천 합니다. 케일과 꿀을 혼합 할 수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위궤양의 완화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10. 신장 보호

검은콩은 옛날부터 신장의 계곡으로 불리며 검은콩의 모양에서 인간의 신장과 모양이 비슷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단맛과 차분함 뿐만 아니라 신장 영양공급, 신체강화, 혈액순환 촉진, 해독 및 보습, 특히 신장보호와 비타민 D 결핍에 적합한 효과가 있습니다.

* 관련글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통풍에 안좋은 음식과 통풍합병증 6가지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로 당뇨식단 꾸미기

고혈압의 원인은 소금보다 설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