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남자 피부관리 방법과 바르게 얼굴 씻는 법

by 캐치파이어 2020. 6. 1.

얼굴 관리는 남자든 여자든 중요합니다. 요즘은 남자들도 피부 관리에 집중하고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성들은 피부 관리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요? 남자 피부관리 방법과 바르게 얼굴 씻는 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피부관리 방법

이제 자신을 유지하는데 있어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얼굴 문제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날씨 및 공기가 비교적 건조하면 건성 피부와 박리, 긴 주름, 여드름 피부를 가지기 쉬운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원한다면 먼저 얼굴을 제대로 관리해야 하며 간단하고 효과적인 얼굴 피부관리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깨끗한 피부 유지

남성 피부관리의 기초는 클렌징이며, 특히 면도하기 전에 얼굴 피부를 청소해야 합니다. 남자의 피부 관리는 클렌징 할 때 주의해야 하는데요. 여드름 피부라면 제때에 관리하지 않고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여드름이 치료된 후에 흉터가 남을 것 입니다. 미용 비누, 식물성 및 영양 페이셜 클렌저, 여드름 페이셜 클렌저, 스크럽, 면도크림, 토너, 남성 선스크린 크림 등의 사용은 탁월한 선택이며 하루에 2번씩 청결한 피부 유지를 위해 신경써야 합니다.

 

제대로된 면도

남자 수염은 빨리 자라며, 일부 수염은 특히 두껍고 잦은 면도가 필요합니다. 얼굴과 표피가 이완되기 때문에 면도는 아침에 하는게 좋은데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좋은 품질 덜 자극적인 면도크림, 저자극성 비누 및 순한 면도수, 고품질 면도기를 선택하는게 필요하며 면도크림을 2분간 바르면 수염이 완전히 연화되고 면도가 시작되면 피부가 아프지 않아야 합니다.

 

보습

남자의 피지 분비물은 피부의 태양 손상에 효과적으로 저항할 수 있지만 피부 보습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나이가 늘어감에 따라 신진대사가 점차 느려지며 호르몬 분비가 균형이 맞지 않고 남성이 여성보다 활동이 많으며 피부의 기름이 여성보다 더 과도하게 분비됩니다. 실제로 피부는 탈수된 상태에 있고 주름이 그것으로 인해 발생할 것이므로 보습은 건조한 피부에 대한 방어막일 뿐만 아니라 지성 피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기도 합니다.

 

각질 제거

시간이 있고 노력을 기울이려는 남성의 경우, 위의 간단한 유지 보수 단계만 완료 될 수 있으며 피부 유형, 작업 및 생활 환경의 차이를 생각해야 합니다.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한 남성은 다음 유지 관리 단계인 얼굴 각질제거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남자 얼굴 피부는 큰 모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름을 생성하기 쉽고 외부 먼지를 흡수하기 쉽기 때문에 정기적인 얼굴 각질제거가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상쾌한 딥 클린 스크럽을 사용하고 가능한 가볍게 얼굴에 원을 그리며 집중 조명을 유지하여 각질을 제거학고 너무 오래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깨끗히 닦아 냅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할 수 있습니다.

 

 

 

 

바르게 얼굴 씻는 법

남자 얼굴 트러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얼굴을 올바르게 씻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피부를 제대로 씻지 않고 얼굴을 씻으면 많은 피부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람의 피부는 매일 더러움, 피지, 땀 및 피부 관리 제품의 잔여물을 갖게 되므로 얼굴을 올바르게 클렌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얼굴을 바르게 씻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얼굴을 씻는데 사용하는 물은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로 얼굴을 씻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올바른 방법은 얼굴을 따뜻한 물로 씻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모공이 완전히 열리고 피부의 천연 보습 오일이 과도하게 손실되지 않습니다.

 

2. 딥클렌징 제품에는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비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스크럽 효과에 대해 자주 말하는 것입니다. 심플 설탕 성분을 첨가하여 모공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아침과 저녁에 가벼운 페이셜 클렌저를 선택하고 3~5일마다 딥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오일프리 스킨케어 페이셜 클렌저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거품을 얼굴에 바른 후 손으로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15분 정도 마사지하는게 좋으며 주름을 피하기 위해 너무 많은 힘을 가하지 말아야 합니다.

 

 

 

4. 어떤 사람들은 세안을 할 때 피부를 강하게 문지르면 피부를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잘못된 접근법입니다. 거칠게 문지르면 피부 질감과 PH값이 파괴되어 피부노화, 하얀 부스러기와 같은 취약성이 발생합니다.

 

5.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클렌징 제품으로 하루에 두 번 이상 세수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6. 진드기와 박테리아가 수건에 반복적인 감염을 일으키므로 세안용 수건을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수건을 끓는 물로 삶거나 자주 소독하고 가능한 햇빛에 노출 시켜 말리는게 좋습니다.

 

 

[다른글]

피부 노화와 주름을 부르는 생활 습관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강화 음식 및 주의사항

뇌출혈의 전형적인 증상 및 유형과 뇌출혈 합병증

장미차의 효능과 로즈티 섭취시 주의사항

건강 음식이 영향 주는 신체 부위별 관리와 보호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