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피부 노화와 주름을 부르는 생활 습관

by 캐치파이어 2020. 5. 26.

아름다움을 원하는 사람의 경우 주름은 금기이며 주름과 노화 예방은 젊음의 꿈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노화는 자연적인 과정이지만 일부 나쁜 습관은 노화 속도를 두 배로 늘립니다. 젊음의 외모를 일찍 잃고 싶지 않다면 노화를 늦추는 나쁜 습관으로 부터 서둘러 벗어나야 합니다.

 

외모가 점점 나빠지는데 왜 얼굴에 또 다른 주름이 있는지 모르겠거나 몸이 피곤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어쩌면 이것이 잘못된 휴식으로 인한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작은 증상들이 몸이 노화되기 시작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피부 노화와 주름을 부르는 생활 습관들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노화와 주름를 부르는 생활 습관

1. 물을 덜 마신다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피부가 제 시간에 충분한 물을 보충하도록 하는 것이 피부관리의 열쇠입니다. 물은 신체가 영양소를 운반하고 세포 회복을 가속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팽팽해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름이 커져 사람들이 노화가 진행 됩니다. 따라서 매일 8~10잔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식수 외에도 오이와 토마토와 같은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 음료는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2. 눈을 자주 비빈다

눈을 자주 문지르면 눈 주위의 콜라겐이 손상되고 피부의 탄력이 손상되며 모세관이 파열되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이 피곤하면 충분한 눈휴식과 영양제 및 약초 차를 사용하여 피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 과자를 자주 먹는다

설탕은 신체의 여러 부위의 노화를 가속화하며 허리 둘레를 늘리고 당뇨병에 기회를 제공하며 얼굴에 여드름과 주름을 유발합니다 . 따라서 케이크, 디저트 등 가공된 과자의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과도한 수면

과도한 수면은 위장에 만성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압착하면 피부의 콜라겐에 손상을 입히고 재생 능력이 상실되어 사람들의 노화를 더 앞당깁니다. 따라서 실크 베갯잇 등을 선택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고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휴식 없음

만성 스트레스는 심혈관 질환, 천식,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많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조기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호흡할 기회를 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휴식을 충분히 취해야 합니다.

 

6. 체중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음

갑작스런 체중 증가와 감소는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피부를 느슨하게 하며 탄력을 줄입니다. 체중은 항상 체중감량 및 체중증가 주기가 아닌 특정 표준 범위 내에서 유지되어야 합니다.

 

7. 흡연과 알코올 중독

흡연은 자유 라디칼의 생성을 증가시키고 자유 라디칼은 신체의 큰 적입니다. 적당한 음주는 심장 건강에 좋지만 과도한 음주는 생명을 단축시킵니다. 알코올 중독 여성의 사망률은 일반인보다 4.6 배 높으며 알코올 중독 남성의 조기 사망 확률은 일반인보다 두 배나 높습니다.

 

8. 작은 마음

관용과 용서는 미덕이지만 젊음을 유지하는 마법의 무기이기도 합니다. 관용의 부족은 더 많은 화를 돋구게 되고 수면의 질은 떨어질 것입니다. 심장의 분열은 스트레스와 코티솔 수치를 증가시켜 체중 증가, 혈압 상승 및 당뇨병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9. 정크 푸드를 먹는다

정크 푸드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소금,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하고 노화 속도를 가속화하며 비만의 가능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밀가루보다 통밀 식품을 선택하고 더 많은 과일, 채소, 견과류 및 생선을 섭취해야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피부건강을 증진시키고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밤새도록

야간 활동을 많이 하면 수면이 적어 아이백, 처진눈, 느슨한 눈꺼풀 및 창백함을 유발합니다. 또한 너무 늦게 자면 신체의 다른 장기를 방해하여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피부와 신체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규칙입니다.

 

11. 찡그린 얼굴

매일 슬픈 얼굴과 찡그린 얼굴을 하고 있으면 피부 세포에 영양 공급이 어렵고 얼굴의 피부가 건조하고 주름이 나타나며 동시에 얼굴의 슬픔선이 깊어집니다. 정서적 안정은 호르몬 균형에 매우 중요하며, 심리적 안정은 얼굴 주름 생성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2. 잦은 자외선 노출

과도한 자외선을 흡수하면 피부가 어두워지고 두꺼워지는 것에서 부터 심각한 피부암에 이르기까지 많은 단점이 있으며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직사광선은 피부의 탄성섬유와 콜라겐을 직접적으로 손상시키기 때문에 얼굴 피부가 느슨해져 주름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본인 피부에 맞는 고품질의 선크림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13. 체중감량을 원할 때만 운동

당신이 성공적으로 체중 감량하면 더 이상 운동은 자기 기만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연령 관련 질병을 예방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기분을 개선하고 신체를 강하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을 인생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하루에 30분이상 하길 바랍니다.

 

14. 세안제로 얼굴을 너무 자주 씻는다

세안을 할 때는 항상 많은 양의 페이셜 클렌저를 바르고 문지르고 거품을 내며 피부를 조심스럽게 마사지하고 아침, 점심, 저녁에 한 번씩 씻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방식으로 세안을 하면 표면 피지가 과도하게 제거되어 연약한 피부 표면이 완전히 노출됩니다. 피지막의 보호가 감소되면 피부가 외부 환경의 자극에 저항하기 어렵고 민감성, 가려움증, 심지어 벗겨짐 및 균열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여 주름 형성을 가속화시킵니다.

 

15. 스마트폰이 손을 떠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목에 있는 피부를 쉽게 압축하고 목에 줄을 만들고 이중 턱을 형성하는데 일조하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기 위해 몸을 굽히곤합니다. 또한 화면 크기에 따라 사람들은 눈을 가늘게 뜨고 눈의 구석과 눈썹 사이에 주름을 만듭니다. 눈 주변과 목의 피부 주름 예방을 위해 스마트폰을 정당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6.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8~9 시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화면을 보기 위해서 눈을 가늘게 뜨는데 익숙해져 눈살을 찌푸리거나 눈가 주변이 주름과 함께 어둡게 되는 까마귀발 현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장시간 컴퓨터를 이용해야 한다면 중간에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고 컴퓨터 화면의 배치는 화면을 보기 위해 장시간 눈썹을 올리지 않도록 눈보다 약간 낮아야 합니다. 

 

 

17. 장시간 마스크팩 사용

많은 여성들은 매일 마스크팩를 쓰고 휴식을 취하거나 TV를 보면서 긴장을 풀고 목적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셜 마스크는 건조해지며 유지 효과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수분을 제거하여 탈수 문제를 악화시킵니다. 마스크팩을 쓰고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있으면 피부 표면의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분이 증발하고 피부가 더 건조해집니다.

 

18. 화장품 및 피부 유지 보수 제품의 반복 적용

화장을 바를 때 부적절하게 당기거나 바르는 방법이 잘못되면 피부, 특히 눈과 입의 구석에 가는 선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잘못된 도포 방법으로 인해 주름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눈 주위의 피부와 입가 피부가 더 자극받기 쉬우므로 사용시 불편함이 있으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다른글]

장미차의 효능과 로즈티 섭취시 주의사항

망고 효능과 망고를 먹을 때 주의 사항

입냄새 제거 차 구취제거에 좋은 차 13가지

여자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9개의 슈퍼푸드

스트레스 불면증 증상과 불면증 극복하는 법

배꼽 모양으로 보는 건강상태와 배꼽과 주변을 관리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