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머리빠짐 예방에 좋은 음식과 모발관리 주의사항

by 캐치파이어 2014. 8. 14.

탈모는 많은 사람들이 모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고민거리인데요. 사실 탈모를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은 여러가지 일적인 압박과 스트레스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과도하게 긴장한 상태에 항상 처해있기 때문에 생활속에서 본인의 스트레스를 줄일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또한 본인의 정서 조절도 중요합니다. 이와 동시에 적절한 음식배합 및 섭취도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 머리빠짐 예방에 좋은 음식들과 모발관리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빠짐 예방에 좋은 음식들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하기
탈모자의 모발에는 메티오닌, 시스틴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때문에 환자는 평소에 대두, 검은깨, 옥수수 등과 같이 메티오닌, 시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섭취로 식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철분을 보충하기
머리빠짐증상이 있는 여성중에 철분 부족인 분들이 30% 이상 차지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탈모증상이 있다면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음식.. 예를 들면 콩, 계란종류, 갈치, 새우, 시금치, 바나나, 고구마 등을 적절히 섭취해주어 철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요오드를 보충하기
여성의 모발중 윤기가 나는지.. 나지 않는지는 갑상선의 작용과 연관이 있는데요. 요오드를 보충해주면 갑상선의 기능을 증강시켜 머리카락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유리합니다. 탈모증상이 있으신 여성분들은 갈치, 김, 굴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E를 보충하기
비타민E는 모발의 노화를 저항하는 작용을 하며, 모발세포의 분열을 촉진시켜 모발이 성장하게 만들어 줍니다. 평소에 신선한 상추, 양배추, 검은깨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탈모완화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야채와 과일을 보충하기
여성분들이 탈모가 쉽게 일어나는 원인중 하나가 혈액중에 산성 독소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당류와 지방류 음식을 과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유산, 피르브산, 탄산 등의 산성물질이 체내에 머물면서 산성독소가 생성됩니다. 간종류, 육류 등과 같은 음식중의 산성물질은 산성 독소 과다를 쉽게 초래하기 때문에 적게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모발관리 주의사항

 

1. 너무 많은 비타민A 섭취를 피하기
2. 호르몬제 복용은 탈모를 가속시킬수 있습니다.
3. 호르몬으로 근육을 발달시켜도 탈모증상을 가속시킬수 있습니다.
4. 담배를 적게 피기
5. 대량 음주는 피하기
6. 맵고 자극적은 음식은 일시적인 탈모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머리빠짐 예방과 치료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가능하면 과도하게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으며, 맵고 자극적은 음식은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콩류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철분을 보충해주고 검은깨, 대두 등의 음식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평소 섭취하는 음식중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여 체내에서 수요되는 비타민을 보충시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머리빠짐 예방에 좋은 음식과 모발관리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