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여자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9개의 슈퍼푸드

by 캐치파이어 2020. 3. 7.

병들고 아픈몸을 유지하고 싶은 여자들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보통 여자들은 날씬한 몸매유지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그리고 더욱더 젊어지고 싶어하는 본능이 있을텐데요. 건강하고 예쁜육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운동, 정상적인 일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땀을 흘리고 싶어하지 않고 불규칙한 식습관, 비정상적인 생활로 몸을 망치고 있는분이 많이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과 함께 몸의 균형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여자몸에 좋은 슈퍼푸드 9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9개의 슈퍼푸드

 

저지방요거트


1. 저지방요거트


고단백, 고칼슘, 저지방요거트는 여성들에게 이상적인 음식인데요. 영양사들이 자주 추천하곤 합니다. 요구르트는 골다공증, 유방암, 소화장애, 질감염,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같은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 입니다.  섭취량은 하루에 큰컵으로 한컵 정도가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2. 뚱뚱한 생선?

참치, 정어리, 연어, 고등와 같은 뚱뚱한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이런 지방산이 많은 생선의 경우 심장관련 질환과 뇌졸중, 고혈압과 우울증,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절통, 알츠하이머, 생식기관련 문제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아기의 뇌발달에 도움을 주고 뇌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산후우울증에도 도움을 줄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섭취량은 하루 1인분씩 주당 2~3회가 적당합니다.

콩으로 담근 메주와 간장


3. 콩으로 담근 메주와 간장

콩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유방암과 심장병, 암퇴치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특히 콩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폐경후에 에스트로겐 감소로인한 일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섭취량은 나트륨 함량이 높을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으로 하루 한끼, 주당 3~4회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파파야


4. 파파야

파파야는 비타민C와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과다한 나트륨 섭취로 인한 혈압에 해로운 영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의 보건복지부 연구에 따르면 남성보다 여성이 담석의 위험이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담낭질환이 있는 여성은 파파야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파파야를 피해야합니다. 이유는 파파야는 자궁수축을 줄수 있어 유산의 위험을 높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섭취량은 하루 100g 정도가 적당합니다.

 

다크 초콜릿

5.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풍부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심장질환 및 뇌졸중 발생위험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에는 마그네슘, 망간, 인, 구리, 아연 등의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뼈건강을 유지하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연구에 따르면 혈압을 낮추고 피부보습, 여성생리증후군 완화에 좋은음식이라고도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을 초래하기 때문에 섭취량은 하루 20g~28g 정도가 적당합니다.

 

시금치


6. 시금치

시금치는 심장병, 결장암,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엽산 공급원입니다. 또한 시금치는 피부를 열적손상으로 부터 보호해주고 얼굴의 주름과 피부노화를 늦쳐줍니다. 섭취량은 하루 150g 정도로 주당 2~3회가 좋습니다. 하지만 생시금치는 봄부터 가을까지 채독이 있기 때문에 데쳐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토마토


7. 토마토

토마토는 누구나 잘 알고있는 건강음식인데요. 잘익은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리코펜이 들어있어 여성 유방암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차거나 튀긴 음식을 소화가 잘되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섭취량은 하루에 1~2개 정도가 좋습니다.

 

딸기


8. 딸기

딸기는 여성의 장과 신체를 보호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바로 안토시아닌과 엽산, 비타민C 등 입니다. 이런 영양소는 강력한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장을 보호하고 피부노화를 지연시켜 줍니다. 특히 크랜베리는 요로감염의 가능성도 줄여줍니다. 섭취량은 하루 5~10개 정도로 주 3~4회 정도입니다.

 

통곡물


9.통곡물

통곡물은 고혈압 예방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쌀이나 식빵과 같이 정제된 곡물을 현미, 통밀빵, 귀리로 대체하면 식이섬유 섭취가 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량은 줄고 포만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통곡물은 신체의 칼륨균형을 유지하고 혈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여자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9개의 슈퍼푸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은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이 동반되야 합니다. 이런 습관을 지키는것이 어렵지만, 음식을 잘 선택해 몸에 필요한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다면 아프지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