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및 면역력강화음식

by 캐치파이어 2014. 10. 17.

가을은 기후변화가 심해지고 온도차이가 심해지면서 사람들의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 계절인데요.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게 됩니다. 인체에 중요한 면역력 어떻게 하면 높일수 있을까요? 일상생활중 많은 음식들이 인체 면역력 높이는데 매우 유익한데요. 평소에 이러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게되면 인체면역력 기능을 높힐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강화음식

 

 

마늘
항균, 소염 및 항감염 작용을 합니다. 또한 간장과 심혈관이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게 보호해주고 혈당을 조절해주며,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고 동맥경화예방 및 혈소판응집을 저항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가위

아가위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을 보호하며, 혈압과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고 항균, 다이어트, 항종양, 자유기제거, 면역력증진 작용을 합니다.

 

유자
유자는 향이 좋을 뿐만아니라 복잡한 생각을 정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정신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인체의 저항력을 증가시켜 줄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도파민이나 아드레날린를 제조하는 과정에 비타민c는 중요한 성분중 하나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 일종의 식물성 알칼리물질은 사람한테 용기를 북돋아주고 자신감을 키위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바나나는 트립토판과 비타민b6의 최적의 근원으로 이러한 성분들이 모두 대뇌에 혈청소를 제조하는데 도움을 주어 우울한 증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극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는데요. 주요 기능은 열을 식히고 독소를 배출하고 설사를 완화시켜주며, 소염 및 항균, 면력력증강 효능이 있으며 위장과 간장을 보호해주고 피부에는 미용 작용을 합니다.

 

우유, 콩
우유와 콩은 모두 고단백질 음식으로 이런 음식들은 호흡기 계통과 내장기관의 감염들의 저항을 증강시켜주어 바이러스와 세균이 호흡기에 붙는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콩에 함유되어있는 대두단백질은 인체에 소화와 흡수를 이용하는 정도가 매우 높은데요. 인체의 항체를 구성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및 면역력강화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