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저칼로리음식 11가지로 독소배출시키고 변비탈출하기

by 캐치파이어 2014. 9. 17.

과일과 야채에는 인체에 유익한 비타민들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다이어트음식중에서 가장 뛰어난 식품이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파인애플, 여주, 토마토, 오이 등의 저칼로리 음식들은 체내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시켜 줄뿐만 아니라 변비도 제거해줄수 있는데요. 아래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칼로리음식 11가지로 독소배출시키고 변비탈출하기

 

 

파인애플
칼로리 함량 : 41칼로리/100g
파인애플에는 인체 필수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카로틴 등의 영양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소화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해주어 군살을 줄여주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산성이 강하기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이롭지 않습니다.

 

여주
칼로리 함량 : 19칼로리/100g
여주는 다이어트음식중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여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과 당분의 함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섭취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여주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당연히 칼로리가 낮고 또 여주의 쓴맛때문에 식욕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여주는 장의 활동을 촉진시키며,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시켜 체중감량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
칼로리함량 : 26칼로리/100g
부추에는 대량의 비타민과 조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위장의 활동을 증진시켜주어 변비치료에 좋은 효능이 있어 아주 이상적인 다이어트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이외에 100g에 26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부추와 콩나물볶음은 아주 좋은 건강한 반찬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모과
칼로리함량 : 27칼로리/100g
모과는 가슴을 크게 하는데 이상적인 음식인 외에 또 다이어트에도 출중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모과에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섭취해주면 열량의 섭취와 지방의 축적을 줄여줄수 있어 이상적인 건강식품 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이
칼로리함량 : 15칼로리/100g
매 100g의 오이에 칼로리가 15칼로가 함유되어 있어 칼로리 함량이 최고로 낮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오이에 함유되어 있는 대량의 비타민과 섬유소가 변비제거에 도움을 주고, 지방연소를 가속시키는 중요한 물질로 영양학의 각도에서 보았을때 오이껍질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깍지 말고 날로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셀러리
칼로리함량 : 12칼로리/100g
계절을 막론하고 사람들은 샤브샤브를 즐겨 먹는데요. 하지만 샤브샤브는 체내에서 열을 청하기때문에 변비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변비는 또 하복부 비만을 초래하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와 동시에 또 피부에도 손상을 주게 됩니다. 변비에는 셀러리가 도움 작용을 하여 장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를 개선시켜주며, 미용과 몸매를 만드는데 최적의 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시금치
칼로리함량 : 24칼로리/100g
시금치에는 대량의 식물성 조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장활동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배변에 유리합니다. 이외에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물질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의 연소를 가속시켜주어 지방의 축적을 줄여주기때문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한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시금치는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음식으로 과도한 지방의 섭취를 막기 위해서는 조리시 저지방 조리방식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지
칼로리함량 : 21칼로리/100g
가지에는 대량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의 신진대사를 가속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빠른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가지는 열량이 낮고 대량의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증가시켜주어 기타 다른 음식의 섭취를 줄여주어 자연히 체중감량의 목적에 도달하게 됩니다.

 

 

토마토
칼로리함량 : 19칼로리/100g
토마토가 맛도 좋고 살도 뺄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라는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또 직접적으로 섭취가 가능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다이어트중 뭔가 간식이 먹고 싶은때 간식대용으로 섭취할수 있어 칼로리의 섭취를 줄여주는 방법으로 아주 효과좋은 음식다이어트방법중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외에 토마토에는 대량의 위장활동을 촉진시켜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독소배출과 다이어트에 일정한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칼로리함량 : 38.52/100g
브로콜리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섬유소가 음식의 흡수를 억제시켜주고, 또 섬유소가 위장내에서 흡수와 팽창을 하여, 아주 큰 체적을 형성시키게 하여, 인체로 하여금 포만감을 생성시켜 식사량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을 억제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인체가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일정한 시간내에 아주 좋은 소화와 흡수 및 노폐물을 배출할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교적 적은 에너지가 함유되있어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시에 장기적으로 섭취해주면 공복감을 해소할수 있겠습니다.

 

호박
칼로리함량 : 18칼로리/100g
신선한 호박은 연녹색으로 맛도 이와같이 상큼한데요. 호박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날씬해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아주 좋은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호박은 안색이 어둡고 노한 사람들한테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피부톤을 밝게 해줄 뿐만 아니라, 또 피부에 영양분을 보충시켜 안색이 어두운 사람들한테 활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지금까지 독소배출과 변비탈출에 좋은 저칼로리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생활속에서 조금만 신경써서 음식을 섭취해 준다면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보조식품들이 많이 있어 선택만 잘한다면 적절한 음식배합으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