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에 좋은 음식 및 식이요법

by 캐치파이어 2014. 7. 9.

호르몬 불균형은 여성한테 매우 큰 영향을 주는데요. 얼굴 피부에 문제가 생기거나 또는 생리불순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생기게 되며, 이러한 증상들이 심하면 여성의 생리와 심리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들을 어떻게 조절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먹는 음식으로도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할수 있답니다. 여성 호르몬 조절에 좋은 음식 및 식이요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에 좋은 음식 및 식이요법

 

 

1. 복숭아꽃 돼지족발 죽
재료 : 마른 복숭아꽃 1g, 깨끗이 손질한 돼지 미니족 1개, 쌀 100g, 소금, 간장, 다진생강, 파, 참기름

 

방법 : 마른 복숭아꽃은 잘게 썰어서 준비해 두시구요. 쌀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돼지족발은 껍질과 뼈를 분리해서 냄비에 물을 적절하게 붓고 족발을 넣고 펄펄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족발이 푹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잘 익은 족발을 뼈는 발라내고 준비해둔 쌀과 잘게 썰은 복숭아꽃을 함게 넣고 중불로 죽을 끓여줍니다. 죽이 다 되면 소금, 참기름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섭취방법 : 2일에 한번씩 하루에 여러회에 나누어 따뜻할때 먹습니다. 이 처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을 잘 통하게 해주며, 어혈을 제거해 주어 출산후 여성한테는 매우 적합합니다.

 

2. 백지(白芷) 복숭아꽃 술
재료 : 봄철에 금방 핀 복숭아꽃 300g, 백지 40g을 함께 병에 놓은 다음, 소주를 100ml에 담궈주고 30일간 밀봉해두었다가 한달뒤 개봉하여 마시면 됩니다.

 

섭취방법 : 아침 저녁으로 소주잔으로 한잔씩 마셔주면 되는데요. 다 마시고 나서 마지막에 잔속에 남은 술을 손바닥에 놓고 손과 손을 마주하여 비벼주어 손바닥이 뜨거워지면 얼굴에 반복하여 문질러 줍니다.

 

3. 소간 죽
재료 : 소간 500g, 백국화 9g, 백작약(白芍) 9g, 백복령(白茯?) 12g, 인진쑥 12g, 감초 3g, 수세미오이 30g, 입쌀 100g, 물 2000ml

 

방법 : 백국화, 백작약, 백복령, 인진쑥, 감초는 거즈에 싸서 잘 묶은 다음, 나머지 재료와 함께 푹 끓여서 죽을 만들어 줍니다. 죽을 다 끓이면 약을 묶어놓은 거즈는 건져내고 500ml의 분량으로 2일에 나누어 복용하면 됩니다.

 

섭취방법 : 간을 먹고 죽을 마시면 되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각각 1번씩 10일을 한개 치료과정으로 2일에 한번씩 죽을 끓여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개 치료과정을 거친후 일주일 쉬다가 다시 연속 3개 치료과정을 복용하면 됩니다.

 

호르몬불균형 조절에 효과 좋은 음식 및 식이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