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송 5일장 김포 시골장터 구수한 분위기에 취하다

by 캐치파이어 2020. 5. 29.

친한 형님이 구수한 시골장터 분위기에 취하고 싶다고 해서 김포 마송에 5일장을 보러 갔습니다. 오전 10시 40분, 이른 시간이지만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생각보다 날씨가 더웠는데요. 장터안 그늘막은 아직 시원했습니다. 

 

김포시 통진읍 마송 민속 5일장은 매월 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에 열립니다. 이 지역에 오랫 동안 이어온 장으로 통진 공영주차장 한 편이 장터가 됩니다. 장이 열리는 반대편은 평소에 주차비를 받지만 장날에는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통진공영주차장 입구쪽에 전기차충전소도 있으며 시장 반대편 주차장 쪽에 큰 공용화장실도 있습니다.

 

마송 5일장 김포 시골장터 구수한 분위기에 취하다

마송 5일장은 주변에 살고 있는 시민과 외국인들의 방문으로 많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통진읍 마송리는 김포시에서 일하는 많은 외국인들이 모이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김포시 마송 근처에는 많은 공단과 회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일하러 온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송 5일장에도 다양한 국적의 젊은 외국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시골국수청국장, 해산물 가격 흥정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장날에 생선 판매대가 빠질 수는 없죠. 재난기본소득 사용가능매장, 시골장에서도 쓸수 있나보네요.

 

시골장터에서 생선젓갈류는 더욱 인심이 후한 것 같습니다. 싼 가격에 많이 주시더군요.

 

엿과 신선하고 고소한 '', 상인분들이 옹기종기 모여 담소를 나누고 있습니다.

 

어릴때 시장 가면 많이 보았던 생물 미꾸라지 요즘은 자주 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대멸치, 소멸치, 마른오징어, 마른새우... 건어물들

 

참기름. 들기름, 양파, 배추, 시골 무우, 아직 상인 분들이 짐을 다 풀지 않은 것 같네요.

 

울금 1개에 천원, 방풍 3개에 2천원, 토란 3개에 2천원

 

여러 모종들도 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방품, 야콘 3개에 2천원, 돌미나리 3개에 2천원

 

상추, 울금, 토란 모종

 

방금 뽑아 온듯한 통마늘, 김포마늘 1단에 1만원, 1만2천원

 

집에 하나씩 꼭 있는 교자상도 팔고 있네요. 

 

몸빼 바지, 남방티 등의 의류도 싸게 팔고 있습니다. 

 

오전이라 사람들이 적게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분들이 찾아 옵니다.

 

부엉이 가족, 도자기 주전자, 장독

 

시장 상인 할머님께서 쪽파채소들을 다듬고 계시네요.

 

콩, 소금 등이 보이고 중간에 분식류를 사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시골장터 구경에 필요한 음료인 시원한 스무디, 슬러쉬 만드는 기계와 튀김분식류

 

시골 장날에 빠지면 섭한 떡볶이, 어묵과 양념장, 오뎅국물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물론 순대와 떡볶이도 맛있더군요.

 

재래식 맷돌 김치빈대떡, 모듬전, 잔치국수, 열무 물국수 비빔국수, 냉콩국수... 다 먹고 싶네요. 비오는 장날에 다시 막걸리 먹으러 와야 겠습니다.

 

식당 천막 앞 자전거가 말해주고 있네요. "여기 맛있습니다" ㅋ

 

해물파전, 도토리묵, 메추리, 닮똥집, 막창구이, 생선구이, 꼼장어, 수구레, 닭발, 껍데기, 곱창전골, 머리고기, 순대, 비빔국수, 잔치국수 메뉴명만 보아도 입에 침이 고입니다.

 

장날 흥취가 있습니다. 장터 구석에 참을 수 없는 음식냄새로 유혹하는 식당들이 몰려있습니다. 입맛을 다시게 만드는 냄새를 맡으면 절대 그냥 못지나가지요. 요기거리와 술안주, 소주, 막걸리는 어르신들의 걸걸한 음성을 만듭니다.

 

전통시장에서 시골 통닭은 필수지요. 많은 분들이 꼭 한 두마리씩 사가지고 갑니다.

 

사람들이 줄서 있습니다. 오전 11시도 안됐는데 많은 통닭을 튀겼었나 보네요.

 

 

시골 장날 매력에 빠지면 시골장터만 찾아다니게 된다더군요. 전반적으로 도시에 있는 재래시장과는 다른 흥취가 느껴졌습니다.

 

 

[다른글]

텃밭에 호랑이 넝쿨 강낭콩 심기와 콩의 효능

김포 마송 맛집 원양 훠궈(양고기샤브) 연길양고기점

고추 말뚝 박는 기계 고추밭 고추지지대 쇠말뚝 박기

김포 사우동 돼지국밥 맛집 족보있는국밥 김포대로공작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