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KoreanFood

김포 마송 맛집 원양 훠궈(양고기샤브) 연길양고기점

by 캐치파이어 2020. 5. 22.

일을 끝내고 마라와 훠궈소스가 생각나 친구와 함께 김포시 통진읍 마송 구시내에 위치한 양고기집으로 갔습니다. 양갈비 및 양꼬치, 양고기 샤브를 주로 하는 음식점입니다.

 

저녁 장사 전이라 음식점 내부에서 사장님이 식재료를 다듬고 계시더군요. 제일 꼭대기의 주메뉴 양고기샤브가 있어 먹기로 했습니다.

 

김포 마송 연길양고기점 메뉴판

연길양고기구이점 메뉴판

메뉴판을 둘러본 후에 훠궈(양고기샤브 30,000원)짜리를 주문합니다. 참고로 냉동 소고기를 원하시면 소고기로 바꾸셔도 됩니다.

 

중국식 구이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양꼬치, 소갈비살, 두링, 진피, 세갈, 심장, 메추리, 요즈, 닭똥집 등의 메뉴가 저에게는 익숙하네요. 식사류는 옥수수온면 빼고 평소에 우리가 먹는 익숙한 메뉴들입니다. 아마 주변에 직장인과 혼밥족이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마송 연길양고기점 원산지 표시판

양고기와 소고기는 호주산, 돼지고기, 닭고기, 명태, 갈치, 두부는 국산, 배추김치와 쌀은 중국산입니다. 재료가 어떤 음식에 쓰이는지 음식명까지 친절히 표시해 놓았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 오래 조린 차단?, 갓김치, 중국식 땅콩볶음과 백김치 쏸차이(쑤안차이:酸菜)가 나오며 반찬이 전반적으로 짜지만 맛은 있습니다.

 

고수(향차이)를 추가로 주문했는데, 사장님이 많이 먹어본 분이라고 하면서 흔쾌히 주시더군요.

 

냉동양고기, 둘이 먹기에 괜찮은 양입니다. 

 

양고기, 당면, 언두부, 쑥, 배추

 

서비스로 건두부, 중국식 냉동 만두를 주셨습니다.

 

원양훠궈(백탕, 홍탕)

역시 이곳도 원양훠궈 좌측 백탕, 우측 홍탕! 탕속에 건새우가 많이 들어가 있는게 이 집만의 특징입니다.

 

훠궈 (양고기 샤브샤브)

그럴듯하게 한상차려지네요. 소주도 한병 시켜 봅니다.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동영상

김포훠궈맛집 중국식샤브샤브 동영상 마송 연길양고기점

 

훠궈 소스

사장님이 주신 파를 얹진 즈마장(쯔마장) 소스에 고수 줄기를 얹습니다. 소스가 진하지 않아서 훠궈가 처음인 분들도 먹기 편하실 것 같네요.

 

채소와 양고기, 두부를 더 넣습니다. 백탕쪽은 시원한 맛이 있고, 기대했던 홍탕쪽의 마라 맛이 혀를 만족시켜 줍니다.

 

마라탕의 마라맛을 기억한다면 홍탕쪽의 마라맛은 더 강하며 기대해도 좋습니다. 

 

친구도 괜찮다고 하면서 너무 잘 먹더군요.

 

배가 고팠던 터라 친구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은 아주 최고라고 할 수 없지만 평균 이상의 맛입니다. 가끔 비오는 날이나 날씨가 서늘할 때 찾아오면 좋을 것 같으며, 정통 중국식샤브샤브에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네요. 다음에는 양갈비나 양꼬치와 같은 꼬치류를 꼭 먹어봐야 겠습니다.

 

 

 

 

연길양고기점은 마송 시내 통진시장, 통진우체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식당 근처와 주변 주차장에 할 수 있고 버스정류장도 근처에 있습니다.

 

 

간판에는 연길양고기구이점이라고 써 있지만 카카오맵에는 연길양고기점이라고 등록되어 있네요. 경기지역화폐 및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이기도 합니다.

 

 

[다른글]

사우동 맛집 김포 단이네 벌교꼬막

김포 사우동 돼지국밥 맛집 족보있는국밥 김포대로공작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