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KoreanFood

김포 통진 마송 시내 동태탕 맛집 부뚜막

by 캐치파이어 2020. 6. 9.

친한 형님과 김포시 통진읍 마송 시내를 돌아다닌 후 출출해서 근처 백반집에 들어 왔습니다. 저녁밥도 먹을겸 동태찌개가 생각나서 가게에 들어 왔는데요. 식당은 작은데 너무 메뉴가 많아서 당황했습니다.

 

육삼냉면, 낙지 볶음 생선조림 中, 大, 석갈비, 생선 구이, 누룽지, 두부조림 등등 메뉴가 많아 선택하는데 고민을 하게 될 정도였습니다.

 

가족끼리 운영 및 영업을 하는 식당 같았습니다. 메뉴를 보다가 동태찌개(7,000원)가 아닌 동태탕으로 해달라고 부탁하니, 15,000원에 해주시겠다고 하더군요. 원래 2인 이상이 오면 동태찌개 말고 끓이면서 먹을 수 있는 동태전골이나 동태탕으로 해달라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뉴판에는 동태찌개로 써있지만 주문하시면 해준다고 하네요.

 

다른 메뉴도 살펴보니 정말 많은 메뉴들이 보였습니다. 식사류 : 가정식백반,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된장찌개, 동태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열무비빔밥, 돌솥비빔밥, 제육덮밥, 낙지덮밥, 오징어덮밥, 갈비탕, 육개장, 내장탕, 생선구이, 생선조림, 뚝배기불고기, 돼지불백, 뼈해장국, 육삼냉면, 떡만두국, 칼국수, 콩국수, 냉면.

 

안주류 : 닭볶음탕, 부대찌개, 찜닭, 석갈비, 삼결살, 목살, 무생선조림, 오징어볶음, 제육볶음, 낙지볶음 등 추가반찬은 셀프.

 

옆 테이블에 음식 세팅되어 있습니다. 예약 손님이 주문한 것 같네요. 물어보니 회식 예약 주문이라고 합니다. 소규모 회식장소로도 괜찮은 식당일 것 같습니다. 다음에 지인들과 또 올 기회가 있다면 찜닭이나 닭볶음탕, 생선조림을 먹어봐야 겠습니다.

 

동태탕을 주문하고 나오길 기다립니다. 초저녁이어서 손님들이 아직 많지 않았습니다.

 

밑반찬이 셋팅되었습니다. 계란말이, 김치, 무채무침, 검은콩조림, 나물 등. 추가 반찬은 셀프로 또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밑반찬이 나올때 소주와 생막걸리도 하나 주문했더니 막걸리잔과 함께 바로 가져다 주십니다.

 

꽤 오래된 백반집이 어서 그런지 몇가지 밑반찬도 맛있습니다. 막걸리잔이 마음에 들더군요. 비슷한거로 몇개 사두어야 겠습니다.

 

요즘 물티슈 야외 활동할때 많이 필요한데요. 다른 식당도 주겠지만 물티슈는 기본으로 주시네요.

 

처음 들어보는 막걸리네요. 충주 앙성탄산온천지구 맛 좋은 물로 만든 전통주 '악성 생막걸리' 750ml 에 Alc. 6%네요

 

50년 전통의 저온 발효공업 충주/앙성/생막걸리, 많은 원재료들이 포함되어 있네요. 정제수, 쌀(국내산), 밀입국(외국산), 효모, 젖산, 누룩, 물엿, 합성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밀함유 등. 제조일로부터 30일까지 유통기한이네요.

 

충주 앙성 막걸리 한 모금으로 목을 먼저 축입니다. 앙성 생막걸리맛이 색다르고 맛있었습니다.

 

김포 통진 마송시내 동태전골 맛집 부뚜막

동태탕이 나왔습니다. 작은 동태 2마리 정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동태살과 두부, 채소, 고니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찍는다고 쇠 국자도 들어갔네요. 양념이 풀어져있고 약간 익혀서 나옵니다.

 

동태탕 및 동태전골은 제가 해장할때 매번 찾는 메뉴인데요. 이집 동태탕은 국물이 제 입맛에 딱 맞고 정말 시원합니다. 익숙한 맛이라고 할까요? 더 끓여서 국물이 진해지기를 기다립니다.

 

김포시 서쪽이나 강화읍 근처에는 동태내장탕집이 많지만 이렇게 동태탕을 해주는 곳은 찾기 힘든데요. 가정식백반집을 찾아보면 동태전골이나 동태탕을 해주는 곳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두부와 채소 아래에 숨어있는 동태고니동태살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백반집에서 빠지면 섭한 계란후라이도 인원수에 맞춰 2개 기본으로 가져다 주시네요.

 

동태탕을 먹기전에 계란후라이로 속을 먼저 달래봅니다. 물론 막걸리와 소주 한잔도 마셨습니다. 술안주로 계란후라이 만한게 없죠.

 

동태탕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국물은 약간 얼큰하고 시원합니다. 속이 편안해지더군요. 맵기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문할때 아주 맵게 해달라고 부탁해도 해주신다네요.

 

든든하게 저녁을 먹고 친한 형님과 함께 가게 문을 나섭니다. 가정식백반집 '부뚜막'은 마송시내 통진우체국과 통진읍 행정복지 센터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가 많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화장실은 식당 외부에 있으며 주차는 하나로마트나 뒷쪽 주차장에 해야 합니다.

 

식당 위치 찾기가 조금 힘든 편인데요. 시내를 관통하는 길 모퉁이어서 잘 찾아야 합니다.

 

김포시 통진읍 근처에 사시거나 주변에 갈 기회가 있는 분 중에 가정식백반이나 익숙한 메뉴로 식사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글]

고추 말뚝 박는 기계 고추밭 고추지지대 쇠말뚝 박기

마송 5일장 김포 시골장터 구수한 분위기에 취하다

김포 마송 맛집 원양 훠궈(양고기샤브) 연길양고기점

김포 사우동 돼지국밥 맛집 족보있는국밥 김포대로공작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