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팔뚝살과 뱃살 및 허벅지살 신체 부위별 살빼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2. 22.

평소에 열심히 다이어트하는 습관을 들여 놓으면 여름과 같이 몸매를 들어내는 계절이나 장소에서 자신감있게 더 당당할 수 있습니다. 살을 뺄 때 부위별로 감량하는게 더 좋은데요. 신체의 각 부위별 다이어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뚝살부위

팔뚝부위는 자주 움직여 주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살이 쉽게 붙게 되는데요. 이렇게 움직이지 않고 바른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지방대사와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팔뚝에 살이 붙고 더 두꺼워 지게 됩니다. 팔뚝살을 효과적으로 빼려면 유산소운동을 가볍게 해준 후에 아령 등을 이용해 근력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되고, 매일 벽에 기대어 등을 펴주는 운동을 통해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부위

자신의 몸매가 D라인으로 점점 바뀌워 간다면, 식습관과 식사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레스성 폭식이나 과식이 없는지, 잦은 회식이나 술자리에서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 않는지 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 원인이 배를 나오게 하는데요. 보통 윗몸일으키나 뱃살빼는 운동기구를 통해서 뱃살을 빼려고 합니다. 뱃살은 신체의 다른 부분과 달리, 근육이 아니어서 칼로리를 많이 소모해야 빠집니다. 때문에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게 장 시간 지속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이 더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살부위

두꺼운 지방이 쌓인 허벅지 보다, 운동으로 단련된 통통하고 탄력있는 허벅지가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갑자기 허벅지살이 많이 늘어났다면 음식들을 짜게 섭취하지 않았는지, 잦은 야식을 즐기진 않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허벅지살을 빼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데요. 평소에 엘리베이터 보다는 계단을 자주 이용하고 일상에서 틈틈히 시간을 내서 일어나 걸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하루에 한번 정도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해주는 것도 허벅지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쉽진 않겠지만, 독하게 마음먹고 목표를 세워 기본적인 방법들을 생활속에서 꾸준히 실행한다면,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다이어트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