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아침밥을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하는 이유

by 캐치파이어 2014. 3. 28.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귀찮거나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다고 해서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장기간 지속적으로 거르게 되면, 몇 년후 아침밥을 장기간 먹은 사람과 비교했을 경우 상대적으로 건강함의 차이가 크게 날수 있습니다.

 

아침에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체가 하루에 필요로하는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게 되고, 신체사이클이 깨지기 때문에 매일 거르지 말고 먹어주어 몸속의 균형를 바로잡아 줘야합니다.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밥을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하는 이유

 

아침식사을 거르고 점심이나 저녁에 많이 먹어서 영양분을 몰아 섭취하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류와 같은 미량영양소들은 한번에 다량으로 섭취하게 될 경우,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체의 영양밸런스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3대 필수영양소인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은 음식섭취를 통해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조달하게 되는데요. 또한 필수영양소 외에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미량영양소도 음식섭취로 얻기 때문에 야채가 포함된 좋은 식단의 아침식사를 해줘야 합니다.

 

아침식사를 인스턴트식품이나 간식으로 때우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미량영양소가 부족한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영양소의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몸속에 필요한 에너지를 정상적으로 만들기 어렵게되어 영양이 불균형한 상태가 됩니다.

 

영양불균형의 몸상태는 만성피로와 당뇨의 위험성을 높이고 대사증후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점심이나 저녁식사시에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식습관이 불규칙하여 기초대사량도 저하되기 때문에 인체가 사용하는 에너지가 줄어들게 되며,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를 배출시키지 않고 몸속에 지방의 형태로 저장해서 살찌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밥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뇌를 활성화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노화예방도 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침은 꼭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시간에 쫒겨 제대로 된 아침식사를 못하겠다면, 시리얼이나 선식가루와 같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이라도 아침에 꼭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불규칙적인 생활과 불균형한 식습관을 개선해 건강한 신체밸런스를 유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