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부위별 다이어트 미량원소를 알고 먹으면 살을 빼고 싶은 부위만 뺀다!?

by 캐치파이어 2014. 1. 24.

매일 바바나 한개를 더 먹게 되면 날씬한 허벅지를 만들수 있다는데요.. 이유는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원소가 다리살을 빠지게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미량원소는 날씬한 몸매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몇몇 미량원소를 적절하게 보충해 준다면 부위별로 감량할 수 있어 전신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미량원소들이 살빼는데 어떤 작용을 하는지 어떻게 섭취를 해야 하는지, 또한 미량원소를 섭취시 어떤점에 주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량원소는 다이어트에서 비록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전설속의 원소는 아니지만, 중요한 작용을 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 필요한 6가지 영양소중에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미량원소는 그러한 광물질중의 한가지로 철분, 칼슘, 마그네슘, 동, 크롬, 아연 등 20여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량원소의 많고 적음이 체중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체내 미량원소가 비교적 적은 사람은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라고 하고, 반대로 미량원소가 충족한 사람은 체중도 가볍다고 합니다. 때문에 인체 미량원소의 함량을 체질에 맞게 조절하게 되면 체중조절의 목표를 이룰 수 있겠습니다.

 

 

미량원소다이어트의 원리

 

미량원소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인체 필요한 미량원소는 비록 많지 않지만, 없어서는 절대 안되는 원소로 체내에서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켜 효소와 호르몬의 활동으로 음식섭취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즉 다시말한다면 체내에 미량원소가 부족할때 우리몸은 이상이 생기면서 식욕이 왕성해 지거나 과식, 폭식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이외에도 미량원소와 체중의 연관성은 신진대사와 미묘한 관계가 있는데요.. 미량원소가 적절하게 섭취되면 신진대사가 왕성해 지면서 자연히 살이 찌지 않게 될 뿐만아니라, 또 각기 다른 부위마다 서로 다른 미량원소가 효능을 발휘하여 다이어트의 작용을 하게 됩니다.

 

어떤 미량원소는 가슴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어떤 미량원소는 다리와 얼굴, 허리와 복부, 팔뚝과 허벅지, 전체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등.. 미량원소별로 그 효능과 작용도 다릅니다. 

 


미량원소다이어트의 주의사항

 

1. 적절하게 섭취해야 건강하게 뺄수 있다!
미량원소를 이용한 다이어트라 해서 대량으로 섭취하면 절대 안되는데요.. 이유는 미량원소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다른 영양소들의 흡수가 줄어들어 균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음식은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 특별하게 약물로 보충하는 것은 좋지 않다!
미량원소를 보충하면 살이 빠진다고 하여 일부 사람들은 약물로 보충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약물로 보충하는 것은 결코 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셀렌과 칼슘 함유된 생선이나 해산물, 참치, 굴, 패류, 문어, 소고기, 잡곡, 우유, 칼륨이 풍부한 감자와 같은 채소나 과일 등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재료로 적절하게 미량원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량원소가 들어있는 음식들을 섭취하여 필요한 미량원소를 보충해 준다면, 이러한 원소들이 인체 흡수 작용을 발휘하여 부위별로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