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무다이어트 방법 및 무와 같이 먹지말아야 할 음식

by 캐치파이어 2014. 1. 10.

겨울철에 무를 비축해 두고 각종 요리시에 많이 사용하는데요.. 무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또 매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활성효소를 체내에서 제거하여 신진대사를 상승시켜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먹는 방법으로 살을 뺄수 있는 무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
무는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인체가 탄수화물에 대한 소화를 촉진시켜주어서, 인체가 지방이 쉽게 축적되지 않는 체질로 바꿔지게하고 노화도 방지합니다. 무에는 인체에 좋은 효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가열하게 되면 이 효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야 하겠습니다.

 

 

무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매일 생 무를 대략 300g정도 섭취해야 합니다. 식사전에 먼저 무를 300g 섭취하는 것인데요.. 절대 삶으면 안됩니다. 중요한건 삶지않고 생으로 매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일본의 모 연예인은 이런 방법으로 11kg를 뺐다고 합니다.

 

 

아래 두 가지 무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무채무침
재료 : 무, 무싹, 소금, 파, 참기름
방법 : 재료를 깨끗이 씻어 무는 껍질을 깐다음 채썰고 무싹도 깨끗이 씻어서 소금에 살짝 절여줍니다. 10분후에 참기름, 식초, 생강, 파를 썰어서 넣고, 입맛에 따라 고추가루를 넣고 무치면 더욱 맛나게 즐길수 있겠습니다.

 

무는 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2. 상큼한 무즙
무를 생으로 먹게 되면, 더욱 많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효과가 훨씬 높습니다. 때문에 삶은 무보다는 생 무를 신선한 즙으로 갈아서 마셔도 살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방법은 무를 깨끗하게 씻어서 토막낸다음, 믹서기에 놓고 설탕을 조금 놓고 물을 조금 넣은다음 갈아주면, 상큼한 무쥬스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갈아놓은 무즙을 평소 식사전에 마셔주게되면, 인체 흡수된 열량을 억제할 수 있겠습니다.

 

 

음식조절습관
사실 무는 야채류에 속하는데요.. 다른 야채들과 마찬가지로 열량이 적고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식사전에 먹게되면 포만감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식사시 다른 음식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을 보게 되면, 사람마다 상황이 다른데요.. 어떤 분은 먹는 양이 많아서 살이 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식사전에 먼저 무를 섭취하게 되면, 기존에 다른 칼로리 높은 음식의 섭취가 줄어들어서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먹는 양도 많지 않은데 비만인 여성의 경우, 이렇게 식사전에 무를 먼저 섭취하고 식사를 하는 방법은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게 됩니다.

 

 

주의할 점
무는 위장의 소화를 돕고, 열을 식히고 가래를 삭히며 해독작용 등의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모두 적합한건 아니기 때문에, 기혈이 약하고 허약한 사람, 변비가 있는 사람이 많이 먹게되면 증상을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무와 같이 먹지말아야 할 음식
무에는 비타민c 함량이 매우 풍부한데요..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성분이 무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을 파괴하기 때문에, 무는 당근과 함께 먹으면 안됩니다.

 

무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인체 섭취후 체내에서 갑상선을 저항하는 물질이 재빨리 생성하면서 갑상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때 식물색소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이 쉽게 붓게되므로.. 갑상선 문제가 있는 분들은 무와 과일은 함게 먹으면 절대 안됩니다.

 

지금까지 무다이어트 방법과 무와 같이 먹지말아야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