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습관 9가지와 다이어트음식 추천

by 캐치파이어 2014. 1. 22.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냐고 묻는다면, 보통 여성분들은 음식을 절제하거나 식단을 조절하여 살을 뺀다고 대답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심지어는 단식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인체에 적게라도 손상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생활습관을 조절로 살뺄수 있는 건강한 감량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하게 살빼는 생활습관 9가지

 

1. 꼭꼭 씹어서 천천히 삼키기
매일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계산하기 보다는 매끼 식사시마다 꼭꼭 씹어 천천히 삼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요, 과도하게 배고픈 상태에서 급하게 대충 씹어서 삼키게 되면 폭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음식섭취시 꼭 기억해야 할 점은 보통 본인의 위장의 크기는 본인이 주먹을 쥐었을 때의 크기만큼 크다는 것을 명심하고, 얼마나 먹는지를 본인이 스스로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2. 백색 음식은 건강에 불리하다!
스파게티, 쌀밥, 밀가루음식 등은 모두 영양성분은 낮고 인체 섭취후 당분으로 쉽게 전환되어 체내에 축적되게 됩니다. 잡곡은 언제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3. 수면이 부족하면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된다!
수면질량이 나쁜 상태에서 사람은 당연히 속이 허전함을 느끼면서 많은 음식이나 음료수들을 찾아 섭취하면서 적은수면 때문에 흐리멍텅한 정신을 깨려고 합니다. 커피, 음료수 및 인스턴트식품과 같은 안좋은 음식들은 모두 다이어트의 길에서 첫번째 상극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좋은지방과 나쁜지방을 구분하기!
모든 지방이 다 건강에 해로운건 절대 아닙니다. 인체내에는 지방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전을 유지하기 때문에 어류, 참깨 및 염분을 함유하지 않는 견과 등의 음식들은 건강한 지방을 충족하게 보충시킬 수 있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단백질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기!
단백질이 풍부하면 인체는 포만감이 상승하게 되어 쉽게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때문에 단백질함량이 높은 어류, 육류 및 콩제품,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정서적인 압박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기!
음식과 달리 정서와 스트레스관리는 체중증가가 많은 사람들이 소홀하게 되는데요, 전문가는 음식을 만끽하는 외에 신경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식 섭취시에는 음식에 모든 집중력을 집중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사를 하면서 핸드폰을 본다거나 TV를 시청하게 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대량의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7. 커피, 진한차, 콜라는 금기사항
많은 여성분들이 평소 커피, 차, 콜라와 같은 음료수를 즐겨 마시는데요, 평소 마시는 이러한 차대신 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주스나 물이 가장 적합하겠습니다.

 

8. 운동을 음식 먹는 습관처럼 길들이기
여기서 말하는 운동은 단기간내에 체중감량을 위하여 하는 운동이 아닌, 본인한테 맞는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여 장기적으로 계속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즉 음식을 먹는 것이 일상생활의 일부인 것처럼 운동도 생활의 일부로 매일 꾸준히 20분간씩 장기간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9. 하루세끼 한끼라도 빠지면 NO
매일 세끼 식사중 한끼라도 빠지게 되면 체중감량하는데 장애가 됩니다. 한끼라도 적게 섭취하게 되면 혈당과 열량이 평균수치에 도달할 수 없어, 이로 인하여 피로함을 느끼고 허약한 체질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와 감량한 것이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HOT한 다이어트음식 추천

 

음식은 다이어트에 가장 결정적인 작용을 하는데요, 음식만 제대로 잘 섭취해도 좋은 감량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요즘 많은 여성분들한테 인기있는 다이어트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배추
배추는 일상생활에거 가장 쉽게 볼수 있는 식재료인데요, 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90%의 식물성 식이섬유가 인체 섭취후 장활동을 촉진시켜 인체 소화계통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2. 다시마
다시마 역시 일상적인 식재료로 식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는 열량은 매우 낮고 광물질 함량이 매우 높아, 많이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어 건강하고 이상적인 건강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셀러리즙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건강한 셀리리과즙을 한잔 마셔주게 되면, 인체 활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 동시에 인체 혈압을 안정시켜주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야채주스들이 모두 체내 소배출에 아주 강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 혈액의 지질을 줄이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4. 양배추
야채쥬스중 대표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동시에 인체 나트륨의 균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혈관이 굳어지는데 예방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양배추즙을 자주 마시게 되면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시켜 좋은 감량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인체 건강도 촉진시킬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빼는 습관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