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키성장

성장기 아이키를 크게 하는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방법들

by 캐치파이어 2014. 3. 7.

성장판이 닫히게 되는 시기가 남자아이들의 경우 보통 17세 정도이고 여자아이들의 경우 15세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성장판이 열려있는 연령대가 더 낮아지고 있습니다.

 

부모는 아이가 키크는 시기를 놓치지말고 성장기를 잘 확인해서 영양섭취 뿐만아니라 생활습관을 관리해주고 개선해줘야 합니다. 성장기 아이키를 크게 하는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 바르게 유지하기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평균키보다도 1cm~2cm 정도 더 낮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른자세는 키성장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이의 체중보다 무거운 짐이나 물건을 들지않게 하는 것이 좋고, 서있거나 앉아 있을때 허리와 어깨를 쭉 펴주고 아래배에 힘을 주어서 척추가 펴지게 바른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발목관절이나 무릎을 마사지 해주기

무릎이나 발목 부위에는 성장판이 있기 때문에 이 부위 주변 경혈을 지압하고 마사지해주면 좋은데요, 아이의 발바닥을 지압해주거나 가볍게 두들겨주면 피로를 풀어주고 자주 해주면 키크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자주 족욕 해주기

아이의 무릎아래 부터 마사지를 해주면서 족욕을 하면 좋은데요,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게 하거나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가면서 냉온족욕을 시키면 좋습니다.

 

 

매일 30분이상의 가벼운 운동

성장기에 근력운동을 무리해서 뼈에 자극을 줄 정도로 하면 골격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근력운동을 피하게 해야 하며, 스트레칭을 꼭 하고 가벼운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게 해야 합니다.

 

해빛쐬기

성장기에는 하루 30분 정도 몸을 햇빛에 쐬줘야 신체내의 비타민D를 합성시켜서 뼈성장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아이가 밖에 잘 못나가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길다면,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된 해산물이나 햇빛에 말린 표고버섯과 같은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도록 해줘야 합니다.


아이의 키성장표를 만들어 체크하기

성장판이 열려 있는 성장기에는 성장가능성이 성장판처럼 환하게 열려있습니다. 키성장표를 만들어 1개월, 3개월 단위로 달마다 아이의 체중과 키의 변화를 체크해 연령에 맞는 성장속도를 확인해주고, 문제가 있다면 소아청소년과 의사에게 문의해 해결방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