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키성장

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아이의 식생활습관 개선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2. 8.

우리아이가 또래들 보다 키가 유난히 작은편이라면, 평상시 식생활습관이 어떤지 잘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평소에 많이 먹는 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아이의 식생활습관 개선방법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는 열량은 높은데 반해 영양이 부족하고 몸에 안좋은 인공감미료 함량이 높으며,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 또한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이런 식품들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소아성인병을 유발 시킬 수 있고 정상적인 아이들보다 성호르몬을 일찍이 분비시켜 성장판이 빨리 닫히게 될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와 함께 먹는 탄산음료수도 많이 먹으면, 탄산의 원료인 인산으로 인해 뼈의 주 성분인 칼슘을 녹여서 소변으로 배출시켜서 성장기 아이의 키성장을 크게 방해하기 때문에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은 되도록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가 이런 식품들에 맛들여져 줄이기 힘들다면 영양균형을 맞춰 주면서 줄여주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집에서 피자나 햄버거같은 식품을 먹게 될 경우, 콜라같은 탄산음료 대신 우유나 물을 먹게하고, 햄버거나 피자를 줄때 양을 줄여 과일과 함께 주면 좋으며, 라면을 줄때에도 면의 양을 줄이고 감자나 파, 양파 등과 같은 야채들을 넣어서 되도록 싱겁게 조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우유나 치즈 등과 같은 칼슘과 단백질 풍부한 음식과 골고루 야채를 섭취하게 도와줘서 균형잡힌 식습관을 들이도록 해줘야 합니다.

 

또한 음식은 오랫동안 씹어먹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꼭꼭 씹어먹게 되면 파로틴 호르몬이 분비되어서 유아 청소년 아이의 성장촉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인스턴트식품들을 자주 먹게 되면서 지방과다로 아이의 몸에 축적될 경우에는, 콜레스테롤이 높아져서 성장호르몬이 일찍 닫혀 키성장에 매우 안좋은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