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키성장

키키우는방법과 키성장운동

by 캐치파이어 2013. 12. 24.

발육이 빠른 성장기 아이들에게.. 바른습관과 균형잡힌 영양섭취, 운동은 키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키키우는방법

 

1. 깊은 잠에 들게 하기

성장호르몬의 경우 수면을 하는 동안 80% 이상 분비되는데요.. 아이가 깊은 잠에 들게되는 수면시작 후 2시간에서 3시간 후인.. 밤 12시부터 새벽 3시 정도에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가 됩니다.


성장기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하는 충농증이나 비염 증세가 있으면 치료를 빨리받는게 좋고, 잠자는 도중에 화장실에 가거나 깨지 않도록 습관을 들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균형이 잡힌 영양섭취를 하게 도와주기

키성장에 있어 하루 3끼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제때에 식사하게 해줘야 하고, 균형이 잡힌 식단으로 영양섭취를 하게 도와줘야 하기 때문에.. 영양소를 꼼꼼이 체크해 봐야합니다.


생선류와 유제품, 기름기 없는 살코기, 콩, 시금치, 해조류, 어패류를 골고루 섭취하게 해주고, 녹색채소가 항상 식단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식품이나 가공식품, 탄산음료나 과자 등은 순환장애를 일으키고, 면역력을 떨어지게 해서.. 알레르기 질환이나 비만을 유발해 키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되도록 섭취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3. 긍정적인 생각과 바른자세를 유지하게 하기

성장기에 스트레스를 자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어 성장호르몬 생성을 방해하고, 숙면을 잘 못 취하게 되어서 성장장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조절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도와줘야 합니다.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면 키도 더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키성장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바르지 못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되면.. 척추가 변형될 수 있고 척추의 변형은 키성장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성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게 해서,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여 교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성장운동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과 뼈가 튼튼해지고 성장판이 자극되는데요.. 매일 30분 정도씩 점프나 줄넘기 등의 운동을 해주어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 아이에게 좋은 키성장운동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줄넘기와 농구입니다.

 

활동량이 높아서 체지방감소는 물론, 성장판도 자극시켜 키크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을 적절히 습관적으로 해주면 좋지만, 역기와 같은 무거운 것을 드는 운동이나 부상 위험이 높은 운동 등은.. 성장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에.. 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서 성장판이 활발하게 반응하게 되는데요.. 유산소 운동을 30분 정도 규칙적으로 해주면, 평소보다 성장호르몬이 2배에서 5배 정도 증가하기 때문에.. 세포분열이 더 왕성하게 되어서 키크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혈액순환 촉진은 물론, 근육과 뼈를 활성화시켜서 성장률을 높여 주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춘기 시기를 늦춰 성장기를 길어지게 합니다.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은 스트레칭, 달리기, 줄넘기, 배구, 농구 등이 좋은데요.. 특히 잠자리에 들기전에 하는 스트레칭은.. 하루동안 쌓인 신체의 눌림과 피로, 성장판 회복을 촉진시켜서.. 잠자면서 키가 더 클수 있게 몸을 유연하게 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