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PC 및 앱에서 가맹점 찾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20. 5. 6.

요즘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은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없으실텐데요.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PC 및 스마트폰 앱에서 경기도 해당 지역에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 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경기도의 시 · 군에서 발행하고 해당 지역내에서 사용하는 대안 화폐입니다. 소비자에게는 6~10% 할인혜택과 30% 소득공제, 우대가맹점(지역화폐 사용자들을 위해 자체 5% & 10% 할인 점포를 말함.)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가명점은 매출증대, 카드 수수료 혜택, 홍보효과가 있습니다.

 

지역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SSM등 직영 프렌차이즈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지역화폐 사용처는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시 · 군에 따라 연 매출 제한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사용처

편의점, 주유소, 학원(기능학원, 보습학원 등), 병 · 의원(치과, 한의원 등), 기타의료기관(동물병원 등), 레저업소(헬스클럽, 필라테스, 수영장, 골프연습장, 볼링장), 보건위생(안경, 미용원등), 전통시장, 골목시장, 상점가 등 입니다.

 

경기지역화폐(일반발행) 종류는 각 시 · 군 정책에 따라서 카드형, 모바일형, 종이형 중에서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은 : 수원, 고양, 용인, 부천, 화성, 안산, 남양주, 안양, 평택, 파주, 의정부, 광주, 광명, 군포, 하남, 오산, 이천, 양주, 구리, 안성, 포천,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가평, 과천, 연천.  모바일형은 : 성남, 시흥, 김포. 지류형은 : 성남, 안양, 평택, 시흥, 의왕, 가평, 포천, 과천, 안산

 

경기지역화폐 PC 및 스마트폰 앱에서 가맹점 찾는 방법

1. PC

경기 지역화폐 [바로가기]

 

경기지역 화페 사이트 메인에서 좌측 하단에 '가맹점 찾기'를 클릭한 후, 해당 시 · 군을 선택후 찾고자 하는 가맹점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매우 간단합니다.

 

 

 

2. 스마트폰 앱

경기지역화폐 앱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1. 설치 후, 해당 시 · 군의 카드를 등록한 후, 앱 초기 화면에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찿기' (제 거주 지역은 광명시)

 

 

2. 결제 매장 검색에서 기기의 위치 액섹스 '허용'

 

 

3. 결제 매장 검색에서 해당 '시 · 군 선택', 저는 광명시를 선택했습니다.

 

 

4. 결제 매장 검색에서 검색하실  '업종 선택', 저는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5. 결제 매장 검색에서 업종을 선택후 매장명을 입력후 검색하거나, 입력없이 검색하면 '결제 가능 매장 검색결과'(893)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 위치를 통해 내 주변 가맹점도 쉽게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씁니다. 카드형은 광명, 수원, 고양, 용인, 부천, 화성, 안양, 안산, 남양주, 평택, 파주, 의정부, 광주, 군포, 하남, 오산, 이천, 양주, 구리, 안성, 포천,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가평, 과천, 연천 입니다.

 

왜 결제매장을 제한하나요?

경기지역화폐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일부 제외업종 및 일정 기준 매출액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안내

카드형 지역화폐는 기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경우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되는데요. 단, 매출 10억 미만의 경우 입니다. 대표자 1인이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여 매출 10억 원 이상으로 집계될 경우는 지역화폐 사용이 제한될 수 있고, 매출 10억 원 미만임에도 지역화폐 결제가 불가능할 시는 각 시 · 군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되며 문의 과정에서 추가 증빙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폐업 또는 업종변경, 가맹점 정보변경 등으로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의 담당부서로 문의해여 합니다. 또한  신규가맹 등으로 인해 실시간 형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와 PC 및 스마트폰 앱에서 가맹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