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결혼상담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취업

by 캐치파이어 2012. 8. 29.

결혼상담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취업

 

결혼상담사는 성격이 외향적인 사람과는 달리 내성적인 성격을 갖은 대상을 상대로 인간관계를 개선해주고 더 낳아가 서로에 대해 배려하고 서로를 위해주는 마음을 갖게 하여 신뢰를 얻고 자신감을 얻어 결혼을 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한 에티켓, 매너조언, 상대방에 대한 정보제공, 카운셀링 자문, 실질적 경제적 정보 제공, 이성간에 만남에 관련된 편안한 상담사 역할, 이성간에 개인적인 도움이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현재는 커플매니저, 웨딩매니저, 웨딩플레너, 웨딩컨설턴트 등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혼상담사자격증취득과동시에취업

 

결혼상담사의 미래전망
 
옛날과 다르게 현시대는 개인주의 사회로써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거는 것이 큰 죄인것 처럼 모르는 사람을 처음만나는 것 자체를 두려워하며 누군가의 도움없이는 배우자를 만나는게 어려워진 시대입니다.

 

현시대가 이렇다 보니 결혼을 못하고 있는 남성들은 국제결혼 및 주선 또는 인터넷 커플 사이트 등을통하여 누군가에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는 시대라고 할수 있습니다.

 

결혼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커플매니저, 웨딩매니저 등에 직업을 가질수 있으며 재혼, 신혼, 만혼, 국제격혼 등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직업중에 하나가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자격증만 취득한다고 하여 그 일에 관련하여 전문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것이 미흡한 사람에게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고 상대방을 위할줄 알고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들어 주는 것과 서로에 대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조금씩 알아가는 과정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많은 경험을 겸비 했을때 자격중에 빛을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혼 증가에 재혼시장이 성장도 파티웨딩플래너의 직업 전망을 밝게 하는 요소입니다.

 

결혼상담사 업무

 

인간관계에 대한 에티켓 및 매너관련 조언, 인간관계 카운셀링 자문,업무 공정성 유지, 만남에 대한 실리적 경제적정보 제공,이성상대에 대한 저보제공 및 자문 역할, 만남과 관련한 편안한 상담사 역할, 당사자에게 개인적이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결혼상담사 시험과목과 관련자료 무료 신청

 

license114에서는 결혼상담사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합니다. 그리고 취득관련 노하우지원와 최근 기출사항 무료제공하며, 출제경향 무료분석 및 단기합격전략까지 제공합니다.

 

인생에서 아름다움을 즐기수 있는 직업! 인생에서 가장 뜻깊은 직업! 결혼상담사!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결혼상담사 무료상담 및 자료 신청하기[바로가기]

 

 

license114[링크] -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자격증정보 안내센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