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공인중개사 자격증 겸업이 쉬워 가정주부나 직장인도 고소득보장

by 캐치파이어 2012. 7. 26.

공인중개사 자격증 겸업이 쉬워 가정주부나 직장인도 고소득보장

공인중개사란?
다른 사람의 의뢰에 의해 일정 수수료를 받고 부동산을 중개해주는 업무를 하는것을 말합니다.

 

개인의 부동산 중개 외에 건물이나 토지의 경매, 투자, 상담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여 고소득을 올리는 부동산컨설팅업 또는 국유지와 대기업 소유의 토지나 건물을 중개하는 선진국형 종합부동산회사를 설립하는 예도 많이 생겨나 인기가 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주요업무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유통시장에서 월활한 부동산 거래가 이뤄지도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직업인입니다. 공인중개사의 업무는 거래 부동산의 단순 알선 중개이외에도 부동산의 관리대행,부동산의 이용,개발,경매,공매부동산의 권리, 분석과 취득,알선등에 이르기까지 그 폭이 넓어 겸업이 가능한 업종이 다양합니다.
 
부동산중개업이란?  

1) 정의

타인의 의뢰에 의하여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를 業으로 하는 것을 말하며 중개업을 하기위해서는 부동산중개업법에 의하여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종류 

1. 공인중개사인 중개업자
중개사무소를 두고자 하는 지역을 관할하는 관할관청(시장, 군수, 구 청장)에 중개사무소의 개설, 등록 후 토지, 건물 등 대상물의 매매, 교환, 임대차에 대한 일정한 중개수수료를 받는 중개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2. 법인인 중개업자
중개업만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상법상의 회사로서 부동산중개업법이 정한 개설 등록기준을 갖춰 중개사무소 개설등록을 받은 법인을 말합니다. 

3. 중개인 중개업자
법인 또는 공인중개사가 아닌 자로서 중개업을 허가받은 자를 말하는 데, 즉 부동산 중개업법이 제정되기 전에 소개 영업법에 의해 기득권을 인정받은 자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중개사무소를 폐업하게 되면 재개업은 불가능합니다.

※ 취업할 경우

개인사무소 개설, 합동사무소 개설, 중개법인설립, 부동산관련기업 취업, 정부재투자기관 취업, 일반기업취업, 외국사부동산업체 또는 금융회사, 일반회사 취업, 취업중인 직장인 자격증수당, 승급, 이직 등 입니다.

 

공인중개사고소득보장자격증자료무료신청

공인중개사의 전망
정부에서는 무자격자의 부동산 중개업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동산 중개업등록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를 의무채용 하도록 법안을 개정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부동산 관련업무를 수행하는데 자격증이 필수 요건임을 알수 있습니다.

기존의 부동산 중개업은 개인을 상대로 주택이나 건물의 임대 및 매매 등을 주업무로 하였으나 요즘은 해외의 외국인 투자자나 유치 및 토지나 건물을 하나의 투자대상으로 인식하여 그린벨트에 관한 투자나 매매및 재개발 또는 기업체 소유의 부동산도 거래할 수 있는 부동산 컨설트사무실을 개업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부동산 경기가 활성화 되어 매매가 자주 이루어 지게 되면 공인중개사 사무소마다 엄청난 중개수수료의 수입을 올리게 되므로 공인중개사 작겨증만으로 사무실만 준비되면 또 다른 자본이 필요없는 우망사업을 운영할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대기업의 부동산 관련 부서 및 부동산 컨설팅 전문회사,부동산 중개법인 회사 등에 취업하여 전문인으로 안정된 직장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상담, 자료신청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자격증 응시요령

1.응시자격
: 제한없음(학력,나이,내외국인 불문)(단 법에 의한 응시자격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2.시험과목
제1차 시험(2과목) 과목당 40문제 100분
- 부동산학개론(부동산감정평가론 포함)
-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제2차 시험(3과목) 과목당 40문제 150분
-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력(측량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제2장 4절 및 제3장,부동산들기법) 및 부동산 관련세법
-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시험과목 과목별 출제 빈도수

 

시험구분
과목
출제빈도수

1차시험
(2과목)

 부동산학개론

 1. 부동산학개론

85%내외

 2. 부동산감정평가론

15%내외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1. 민법

85%내외

 2. 민사특별법

2차시험
(3과목)

 공인중개사의업무 및부동산거래
 신고에관한법령 및 중개 실무

 1.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70%내외

 2. 중개실무

30%내외

 부동산공시에 관한법령
 (부동산등기법, 지적법)및 부동산 관련 세법

 1. 부동산등기법

30%내외

 2. 지적법

30%내외

 3. 부동산 관련 세법

40%내외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1.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30%내외

 2. 도시개발법

30%내외

 3.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4. 주택법

40%내외

 5. 건축법

 6. 농지법


3.합격결정 기준
- 제1차 시험에 있어서는 매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과록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합니다.
- 제2차시험에 있어서는 매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과목 40점 이상,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및 교부  
응시 원서 접수 : 시험일정 확정 됨에 따라, 각 시, 도, 군, 구청 민원게시판 또는 인터넷에 공고 교부장소 : 도, 시, 군, 구청 민원 

고소득보장, 돈이 보이는 공인중개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집 무료신청하기

 

유망자격증 모음 [바로가기] - 유망자격증, 공무원,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