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부자가 되기위한 생활속에서 지출 줄이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1. 3.

돈이 많은 사람들을 보면 돈을 버는 것도 잘하지만, 정말 필요할 때만 지출을 하고.. 돈이 잘 나가지 않게 묶어 둡니다.

 

부자들의 경우.. 천원 한장 헛되게 쓰지 않으며,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큰 돈을 아끼지 않고 투자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부자가 되기 위한 생활속에서 지출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체하지 말기
관리비나 통신비, 보험료, 카드값 등등을 매월 연체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신용도를 낮추게 되며, 정말 불필요한 지출입니다.

 

결제일이 달라서 잊을 수도 있으므로..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 등과 같이 기억하기 쉬운 날짜로 결제일을 정하는 것이 좋고, 자동이체를 신청해 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은행 수수료가 나가지 않도록 하기
타행 송금수수료가 나가지 않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게 좋고, 급하지 않다면 은행업무시간이 지나서 타행이체나 타행 현금지급기, 편의점, 지하철내 ATM기기 등에서 출금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매번 수수료를 내면서 돈을 찾게되면 적은돈이라도 부담이 커지고, 1년동안 수수료로 생각보다 많은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정말 급하지 않다면.. 되도록 이용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3. 가격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기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그 물품에 대해 가격 비교사이트에서 가격을 꼭 비교해보고, 정말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 충분히 생각해본 후에 구매결정을 해야 합니다.


의류나 가방, 신발 등과 같이 큰 돈을 들여 오랜기간 사용하는 물건들은.. 브랜드별 가격을 충분히 비교해보고, 애프터서비스(A/S)가 가능한 곳에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신상품들 보다 저렴하고 할인된 이월상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고, 아울렛매장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면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함부로 명의를 빌려주지 않도록 하기

명의를 빌려주고 명의를 빌린 사람이 여러가지 상황과 이유로 어려워져서 부도를 낸다면.. 명의를 빌려준 내가 다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절대 명의를 빌려주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