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스크린골프방창업과 당구장창업 할 때 고려사항과 예비창업자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하여 컨설턴트가 하는 업무

by 캐치파이어 2013. 12. 13.

창업을 할 때, 사업이 잘 통할 수 있는지 상권분석은 기본이고 준비할게 정말 많습니다.

 

어느 정도의 경쟁자가 있을지, 마진은 얼마인지, 손해는 얼마정도 보고 시작해야 하는지, 언제쯤이면 본전이 될 수 있고 사업확장을 할 수 있는지 등을 잘 따져보고, 알아본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린골프방 창업 할 때 고려사항

 

레포츠산업인 골프는 소비층이 많고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골프산업은 트렌드변화가 크지 않기 때문에 좋은데요.

 

예전에는 골프를 시작하는 연령층이 40~50대가 많아지만, 요즘은 어린 20대나 30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는 초보자가 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필드를 나가는 것보다 연습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저렴하면서 누구나 이용가능한 스크린골프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크린골프방에서 어떠한 제품이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으지 충분히 분석해보고, 스크린골프방 창업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당구장창업 할 때 고려사항

 

체육시설업인 당구장은 시설과 입지가 좋으면 충분히 매출이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낯설지 않는 사업이고, 타 사업보다 운영이 수월하며,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고 재고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회사가 밀집되어 있는 오피스나 유흥상권이 있으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기복없이 1년간 매출을 올리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긴 하지만, 시작할 때는 까다로운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학교환경이나 위생정화구역에는 제한된 업종이기 때문에 입점지역이 한정적인데요.. 그래서 신규점포로 입점을 하기 보다는 기존의 점포를 인수해 입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구장의 경우 수요가 즉흥적이지 않고, 방문 고객이 찾아오는 목적이 있는 업종이므로.. 꼭 1층이 아니어도 되기 때문에, 임대비나 비용이 저렴한 지하나 2층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주변에 있는 당구장과 심한 가격경쟁은 사업이 기울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선을 지키면서 경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비창업자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하여 컨설턴트가 하는 업무

 

1. 예비창업자가 사업시 필요한 예산, 희망지역과 업종을 고려해.. 업종과 입지분석, 유동인구, 개발현황 등과 같은 상권을 분석합니다.

 

2. 선호하는 지역을 지역별과 브랜드별로 분석하고, 업체의 권리금이나 시설 권리금 등을 분석해.. 희망하는 브랜드 현황과 수익구조 등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줍니다.

 

3.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희망하는 매장을 찾아 선별하고 접촉하게 됩니다.

 

계약이 끝나 수수료만 챙기는 창업컨설팅 업체보다는, 시작과 끝까지 많은 노하우를 토대로.. 나의 일같이 책임져 줄 수 있는 컨설턴트가 있는 업체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