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소자본여성창업에 성공하는 방법과 여자창업 도전법

by 캐치파이어 2013. 11. 5.

여성이 하는 창업은 누군가 주변에서 해주거나 크게 도와준다는 생각을 버리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보다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활동해서 창업하려는 아이템에 대한 지식을 쌓고, 정보수집을 하여서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야 합니다.

 

창업비용이 적다고 해도 창업은 사업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사업과 유사한 경쟁업체가 분명히 존재하고 있고, 앞으로도 경쟁자가 새롭게 나타나기 때문에 단순히 돈을 벌 목적이 아니라, 왜 사업을 해야하는지 본인이 하려는 사업을 통해 이룰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시작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소자본여성창업에 성공하는 방법

 

소자본이라도 여성들이 창업할때 인맥은 매우 중요한 사항인데요. 아이템 하나로 창업을 한다고 할때 도움을 청할 사람이 없으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소자본여성창업에 있어 인맥은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인맥을 쌓아두면 큰 부분 뿐만 아니라 아무리 사소한 부분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여성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실에서 기본을 충실히 갖추고 있으면 큰 위기나 고비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사업시작 후에 성장기와 전성기 그리고 성숙기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기본기를 확실히 갖추고 있는 것이 큰 힘이 됩니다.


여성이 사업을 시작한다고 해서 너무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을 높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기죽고 불안해 할 필요도 없으며 걱정하지 말고 당당해야 합니다.

 

본인이 당당해야지 상대방에게 믿음과 신뢰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걱정은 버리고, 자신있게 성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창업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창업 도전법

 

어느 누구나 경제활동을 하게 되는 나이라면,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해야 하는데요. 안정적인 삶을 위해서 본인 스스로 확실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새로운 일을 하기 전에 나아갈 방향을 설정해서 취업이나 창업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창업은 평생직업을 준비하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여자들이 사회활동을 많이 하게 되면서 여성창업에 대해 보는 시각도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여성창업자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도전정신과 용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업을 여러 노하우를 배워 준비하고 열정적으로 경영을 한다면 성공하는 창업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여자가 창업을 할때 여자들이 가지고 있는 친화력과 성실함, 인내심 그리고 배려와 겸손함을 바탕으로 기초를 다지고, 사업적으로 여성창업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유리한 장점을 살려서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할때 성과도 좋기 때문에.. 여성창업을 할때에는 육체적으로 힘든 일 보다,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본인의 이미지와 매칭이 잘 되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꾸준한 동기부여와 진취적인 자세 및 활동으로 여성창업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