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미리 체크해야 할 결혼준비목록과 결혼비용 줄이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2. 5.

결혼준비를 할때 어디서 부터 시작할지 막막해지기 마련인데요. 막막하다고 목록없이 생각대로 준비를 하면, 시간은 시간대로 흘러가고 많은 비용이 들게되며, 준비가 뒤죽박죽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인생의 시작을 알리는 결혼식을 합리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충분히 활용해야 합니다. 결혼준비목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준비목록


 

01. 결혼스케줄리스트
02. D-Day 100 결혼스케줄
03. 양가어른 스케줄


04. 상견례 체크사항과 예절

05. 결혼계획과 예산 및 분담비용
06. 결혼비용 전체계획표


07. 예식장체크리스트
08. 스튜디오체크리스트
09.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체크리스트
10. 메이크업과 헤어 체크리스트


11. 청첩장체크리스트
12. 청첩장발송손님리스트
13. 초대객석리스트

 

14. 결혼도우미체크리스트
15. 결혼예물체크리스트

 

16. 혼수예단체크리스트
17. 혼수예복체크리스트

18. 혼수가전체크리스트
19. 혼수가구리스트

20. 혼수주방 및 침구체크리스트

21. 인테리어와 생활용품체크리스트

 

22. 신혼여행체크리스트
23. 선물리스트
24. 신혼여행짐체크리스트

25. 결혼식당일과 신혼여행후의 일정표


 


결혼준비목록 살펴보았는데요. 이 목록을 바탕으로 리스트를 알기 쉽게 정리해, 하나 하나씩 체크해 나가면서 결혼준비를 원하는 대로 혼란없이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비부부 둘이서 발품을 팔아가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  웨딩스튜디오, 메이크업, 웨딩드레스, 신혼여행, 예물과 예단까지 준비를 한다는 것은 정말 힘이드는 일입니다.

 

특히 직장인이거나  생활이 너무 바쁘면, 많은 시간을 내서 준비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한데요. 준비하는데 벅차고 힘들다면 결혼준비를 도와주는 웨딩플래너들의 도움을 받아 맞춤서비스를 받는 것도 결혼준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맞춤 웨딩컨설팅과 웨딩플래너의 맞춤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많은 웨딩업체가 참여하는 웨딩초대전에 참가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결혼비용 줄이는 방법


빛까지 감수하면서 결혼을 준비해야 한다면, 행복하게 결혼생활을 시작하기 힘들 수 있는데요. 결혼비용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필요한 지출비용은 줄이자!
예비 신랑 신부들 마다 차이가 있고 원하는 만큼 더 크게 준비할 수도 있겠지만, 결혼을 준비할때 우선 고려해야 할 것이 결혼식장과 예복, 혼수용품과 신혼여행입니다.

 

신랑 신부의 의견 차이가 있다면 미리 결혼준비전에 중간점을 찾아서 어느 부분은 자제하고 낭비를 막으면, 불필요한 지출비용은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혼수품목을 작성해 체크하자!

절차가 잘 정리된 수십가지 체크리스트를 잘 활용하면 좋은데요. 그 중에 신혼집에 필요한 혼수품목은 예비신랑신부의 예쁜 보금자리를 꾸미기위해 필요하지 않은 것까지 채워넣을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품목을 여러번에 거쳐 신중히 생각해 작성하고 체크해야 합니다.


3. 패키지상품을 잘 알아보고 비교해보자!

무조건 저렴하다는 문구를 보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 발품을 팔아 결혼목록에 맞춰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부가서비스와 비용을 다 포함해서 비교해보면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웨딩업체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도 변화하고 있는 만큼, 웨딩업체의 책임감 있고 실력있는 웨딩플래너가 예산에 맞게 웨딩촬영과 결혼식장, 신혼여행까지 깔끔하게 진행을 해주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휴서비스와 할인서비스도 꼼꼼히 살펴보고 패키지상품을 잘 활용한다면, 결혼식비용 절약과 만족스럽고 성공적인 결혼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