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혼수한복대여와 맞춤한복의 장단점 알아보기

by 캐치파이어 2014. 1. 9.

축하받는 큰 행사인 결혼식에서 신랑과 신부 그리고 양가혼주 부모님들의 의상은.. 많은 사람들로 부터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때문에 웨딩패키지 만큼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 혼수한복입니다.

 

혼수한복은 결혼식외에 명절과 같이 특별한 날에만 입게되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비싸면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한복을 안할 수도 없고, 결혼준비예산은 한정적인데 혼수한복에 많은 비용을 쏟아 부을 수도 없는데요.. 이런 큰 부담을 줄일려면, 꼼꼼하게 따져보고 맞춤과 대여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대여한복과 맞춤한복의 장단점과 차이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복은 맞춤으로 하는 것보다, 대여를 하면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자세히 따져보면 맞춤이나 대여나 금전적으로 아주 큰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본인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한복을 맞춘다면 가격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의 여건에 맞춰서 맞춤한복을 할 수 있으며, 결혼식에만 입을 거라면 대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은 각각 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면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복대여의 장단점

편한시간에 방문해 선택만 하면 되고, 비용은 보통 벌당으로 계산하지만, 시간제로 계산하는 곳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한정되어 있지만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미리 예약을 해서 시간을 맞춰야 하고, 필요한 분의 체형에 맞게 수선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맞춤한복의 장단점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서 선택만 하면 되고, 업체의 디자이너와의 상담 후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업체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제작하는데 최소 2주일에서 최대 1달이 소요되며, 옷감선택과 디자인을 상의해야 하고 치수를 재야하기 때문에, 날을 잡고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맞춤은 옷감의 재질과 디자인, 자수에 따라서 가격이 추가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큽니다.

 

 

장단점과 차이점을 알아 보았는데요.. [황의 우리옷 상담신청 홈페이지]에서는 대여와 맞춤의 차이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맞춤한복과 한복대여를 취급하고 있고, 혼서지와 함포장, 침구세트와 예단도 같이 취급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만족스러운 혼수한복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문의사항을 무료상담 신청하기로 남겨 놓고, 원하는 희망시간에 자세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