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여드름 고름 생기는 원인과 노란고름이 가득한 여드름 짜야할까?

by 캐치파이어 2013. 11. 1.

여드름은 원인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고름이 나는 심한 여드름 때문에 고민 중인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심해졌을 경우 고름이 생기는 줄로 알고 있지만, 여드름에 고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드름균이라는 세균번식 때문입니다.

 

 

여드름 고름이 생기는 원인

여드름에 고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와는 다릅니다. 고름이 생기는 것은 여드름이 심해져서가 아니라 여드름균 세균의 번식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고, 여드름균을 오염시켜 화농성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심한 염증을 일으킵니다.

 

여드름균 때문에 생긴 고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치료와 함께 여드름균을 다스려 줄 항균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여드름을 짜면 연한 노란색과 흰색, 연두색 등을 띄고 있는 찐득찐득한 여드름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여드름은 죽은 각질세포와 박테리아 균, 백혈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박테리아들은 피부에 기생하고 있는 균으로 큰 해를 끼치지 않지만, 피부의 모공이 막혀버리면 박테리아들이 모공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하고 모공속에서 감염을 일으켜 염증을 유발하고 노란색의 고름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노란고름이 가득한 여드름 짜야할까?

노란고름이 가득한 여드름을 손으로 그냥 짜게되면 얼굴 피부상태를 악화시키게 되고, 패인 여드름흉터 자국을 남길 수 있으므로 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크지 않은 고름의 여드름은 그냥 내버려둬서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하는 것이 좋고, 크기가 너무 큰 노란고름이 가득한 여드름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깨끗히 짜내고 치료를 받거나, 집에서 짤 경우에는 노란고름 부분을 물러지게 한 후에 소독을 한 얇은 바늘로 찌른 후 깨끗히 짜내야 합니다.

 

집에서 고름을 짜기전에 일단 손을 깨끗하게 씻고, 티슈를 이용해 손가락에 있는 균이 여드름쪽에 옮겨지지 않게 주의하여 짜야하며, 짠 후에는 항생제가 포함된 연고나 향균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노란고름을 짤때 고름이 나오는게 멈추지 않는다면 포도상구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꼭 찾아서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진한의원에서는 병원치료와 한방처방 그리고 피부처방 3단계 시스템을 통한 여드름 맞춤치료와 처방으로 치료효과를 극대화 하는데요.

 

노란고름을 깨끗하게 없애고 여드름을 안정시키는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한 1:1 맞춤치료와 재생치료를 받고 싶은 분은 [참진한의원 온라인상담신청]을 통해 상담받고 치료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치료를 통해 여드름없는 깨끗한 피부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