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30대 재무설계 주택마련자금과 자녀의 교육자금을 다른곳에 투자하세요.

by 캐치파이어 2012. 7. 30.

30대 재무설계 주택마련 자금과 자녀의 교육자금을 다른 곳에 투자 하세요.
30대는 인생의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출발점이고 재무의기초를 닦아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때는 주택마련을 위한 주택자금과 자녀를 위한 교육자금 그리고 노후대비를 위한 생활자금까지 꼼꼼히 준비해 놓아야 하는 시기이며,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재산을 늘려갈 수 있는 시기라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 즉 주택자금마련은 합리적결정을 해야하고 서두르면 안됩니다.
 
주택마련자금 준비기간을 7년 이상으로 생각하신다면 월 납입금액에 따라서 연 300만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한 주택마련 장기저축을 선택하실 수가 있고, 조금더 높은수익을 원한다면 소득공제 혜택 까지 있는 장기주택마련펀드에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재무설계주택마련자금과자녀교육자금투자장기주택마련펀드


 
내집마련 재무설계 [상세히보기]
 
장기투자를 10년 이상으로 생각하신다면 변액유니버셜보험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중도에 자금이 필요할시 찾을 수 있고 추가 납입 등 관리가 편해, 펀드변경을 해서 채권과 주식 비율도 조정 할 수가 있습니다.
 
10년 이상 장기투자를 하시면 비과세 혜택까지 있어서 언제나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운 비과세통장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주택마련 장기저축변액유니버셜보험을 적당히 나눠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녀 1인당 양육비용이 성인이 될때까지 2억 8천만원(통계청 자료)정도 든다고 합니다. 이렇게나 많은 자금을 만들수있는 방법은 조금씩 꾸준히 준비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겁니다.
 
자녀 교육자금 마련은 길게 보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15년에서~20년 후까지 투자할 수 있는 장기적립식 펀드어린이 변액보험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낮은 금리의 은행적금을 계속 고수하는 방법은 현명한게 아니기 때문에 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의 높은 수익률의 정기적금에 눈을 돌릴 수 있겠습니다.


단, 예금자보호 5,000만원 한도를 넘지 않아야 됩니다.
 

자녀교육자금마련및연령대별재테크무료재무설계상담


기간별 재테크 : 장기 자금 운용 - 7년 이상 [알아보기]

 

재태크를 하실때 중요한것은 열린 마음가짐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로 미래를 설계해보세요.


연령대별 재테크 보기 및 무료재무설계 상담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