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음식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과 배부르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3. 6. 13.

"사실 매일 먹는 음식이 별로 많지 않는데 왜 살이 빠지지 않고 계속 찔까?..."

 

다이어트중에 많은 여성들이 이와 같은 의혹을 가지고 고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음식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에 대하여 알아보고

배부르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

 

1. 저녁식사를 하지않으면  살이빠질까?

 

평소 저녁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살이빠질수 있지만, 보통 비만인 사람들은 음식섭취 충동이 남다르게 많습니다. 이런 분들한테 저녁식사를 하지말라고 하는것은 무엇보다 제일 힘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끼를 적게 먹게되면 뭔가 부족하고 허전하며, 아무리 집중력을 음식욕구에서 분산시켜도.. 배가 고프거나 말거나.. 아무튼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어떤 여성들은 말로는 저녁식사를 하지 않는다고 해놓고, 오후에는 배가 별로 고프지 않으니까 참을수 있지만, 저녁 7시에서 9시가 되면 거대한 공복감때문에 배고픔을 도저히 참지 못하고, 그때에 허겁지겁 음식을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저녁식사는 야식으로 변하게 됩니다. 야식은 다이어트에 방해를 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세끼식사는 꼭 해야  합니다. 또한 제때 제시간에 섭취하여 위장에 좋은 음식습관을 길러주어야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녁식사는 조금 일찍 먹는것이 좋은데요, 보통 저녁식사 시간은 6시 이전에 끝내는것이 좋으며,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 다이어트기간에는 간식을 먹을수 있을까?

 

당연히 먹을수 있습니다. 매일 한가한 시간이 되면.. 많은 여성분들이 간식을 즐기거나 또는 저녁식사후 tv를 시청하면서도 간식을 즐겨 먹는데요, 이때 tv를 시청하면서 간식을 먹지 말고 간식대신 살빼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간식을 먹고 싶다면.. 간식으로 과일이나 또는 견과류 등을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단음식을 즐겨먹는 분이라면...
건포도 또는 신선한 사과 또는 블랙초콜릿을 추천합니다.

 

짭짤한 음식을 즐겨 먹는 분이라면...
아몬드, 통밀과자, 또는 야채즙을 추천합니다.

 

아삭함과 바삭함을 즐기는 분이라면...
고섬유질 곡물이나 사과, 땅콩쨈 또는 뻥튀기를 추천합니다.

 

유제품을 즐겨먹는 분이시라면...
저지방 푸딩이나 요구르트를 추천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들은...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만약 한번에 섭취하는 간식양을 조절할수 없다면, 작은 비닐팩에 담아놓고 한번에 하나씩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간식먹는것을 포기할수 없다면 먹는 양을 조절할 수 밖에 없답니다. 간식을 선택할 때에는 당분이 적고 식품첨가물이 첨가된 인스턴트 간식은 피해야 합니다.

 

 

 

3. 매일 섭취하는 음식이 적은데 왜 살이 빠지지 않고 찔까?

 

진짜 섭취하는 음식이 적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음식을 평소에 먹는 양보다 정말 적지만, 식사후 가끔씩 먹는 과자, 과일, 사탕 등등 여러가지 간식을 섭취하거나, 이것저것 섭취하는 간식량이 늘어나게되면.. 식사량은 줄었지만, 아무리 식사시 섭취하는 양이 적다고 해도, 이렇게 가끔씩 섭취하는 간식을 모아보면 엄청난 양이 되기때문에 살은 영원히 빠지지 않고 심하면 되려 찌게 됩니다.

 

 

 

식사량을 억제하는법

 

1. 평소에 마시는 음료수는 모두 저지방 우유로 바꾸어야 합니다.
2. 식용유의 열량을 자세하게 측정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용유라고 해도, 예를 들면.. 올리브유 와 같은 식용유들은 칼로리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3. 외식할때는 섭취하는양을 억제해야 하는데요, 음식섭취시 주문한 음식의 1/2를 섭취해야 합니다.
4. 식사전에는 우선 물한컵을 마셔주고, 다음 맑은 야채국을 마신다음, 나중에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주고 식욕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배부르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칼로-커트 다이어트[링크]: 배부르게 다이어트, 살찌는 원인인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칼로리커팅

 

모든 다이어트방법이 그렇듯이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어 준다면,

몸의 탄력증가와 더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건강을 위해 하루 3끼 식사를 배부르게 먹고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