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여자결혼준비 새로운 예물유행 진주의 좋은 선택법과 보관법

by 캐치파이어 2012. 8. 21.

여자결혼준비 새로운 예물유행 진주의 좋은 선택법과 보관법

 

인기예물 진주는 옛날에는 예물로 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은은하고 단아한 아름다움을 주는 보석으로 많은 젊은 예비신부들이 선호하는 예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건강을 상징하기도 하는 진주는 금값이 너무 오르면서 금을 대체할 악세사리로도 진주를 선택하는 여성분들이 늘고 있어 결혼 예물로도 상승가를 달리고 있답니다.
 
눈물의 상징이었던 진주는 요즘 젊은 분들이 많이 선호하면서 예전의 오래된 올드(Old)한 이미지를 벗어내고 청초하고 단아한 신부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물론 예물의 1순위는 다이아몬드지만 다이아몬드와는 또 다른 매력의 인기예물 진주의 선택법 및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자결혼준비결혼예물추천진주선택법

 
새로운 예물 유행 진주의 선택법
 
중요한 평가요소는 진주의 광택 입니다. 진주에 비춰 보았을때 거울처럼 비치는 것일수록 상급 품이고, 진주층이 두꺼울수록 광택이 좋습니다.
 
좋고 높은 등급의 진주는 매끄럽고 미세한 흠이 없습니다. 그리고 특징으로는 일정한 광택과 색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미세한 흠은 자연에서 온 천연보석임을 증명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진주의 모양은 원형에 가까울 수록 가치가 높고, 흑색진주는 녹색이 많이 감도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백색진주는 핑크빛이 감돌고 힌색이 좋은 진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주의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표면이 얼마나 반사가 잘되느냐 입니다. 빛이 반사가 되지 않는다면 흐릿하고 광택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은 얼마나 오랫동안 양식 했느냐 인데요. 

 

진주두께와 관련되서 직접적인 내구성과 광택이 관련되기 때문에 꼭 확인 해야 합니다.

 

진주 귀걸이나 목걸이가급적 물에 닿지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산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착용하고 뺄 때 흠이 나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햇빛이나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신부결혼준비예물진주보관법

 

진주의 보관법

 

첫번째, 물에 닿지 않아야 됩니다.
진주반지나 목걸이, 귀걸이를 찾고 온천에 들어가면 껍질이 벗겨지기때문에 꼭 빼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두번째, 보관은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하셔야 합니다.
진주의 구성물질은 단백질이기때문에 햇빛에 노출이 오래되변 황변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렇기기 때문에 보관을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하셔야합니다.

 

세번째,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네번째, 화장과 향수를 뿌린경우 마른후에 착용하시고 진주를 사용 후에는 부드러운 천으로 딱아서 광택을 유지해 주세요.

 

탄생석목걸이진주목걸이증정다이아선물신혼부부결혼예물할인이벤트목걸이렌트

 

에스파스젬[링크] - 다이아몬드예물 진주 예물비용견적 무료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