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필러와 보톡스의 시술전후의 주의사항 및 병원선택시 주의할점과 코필러잘하는곳

by 캐치파이어 2012. 8. 15.

필러와 보톡스의 시술전후의 주의사항 및 병원선택시 주의할점 코필러잘하는곳

필러, 보톡스... 얼굴에 칼을 댈 필요가 없이 주사만으로 시술을 할수 있다는 점과 시술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술한 티가 나지 않아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수있어 요즘은 누구나 부담없이 주사를 통해 간단하게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러, 보톡스 시술은 의사라면 법적 제한없어 누구나 시술을 할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나 피부과가 아닌 다른 일반병원에서까지도 많이들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심지어는 일반병원이 아닌 피부관리실, 출장 성형업자들까지 시술을 하는 일이 많아져 그 부작용에 대한 피해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더라도 시술전후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고 병원선택을 잘못하신다면 성공적인 시술이 될수 없습니다

 

오늘은 필러, 보톡스 시술 전후의 주의사항과 병원선택시 주의할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필러, 보톡스 시술전후의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시술 전 주의사항

시술전에는 특별한 주의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시술 4~5일 전부터 출혈이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감기약, 아스피린 등

항응고제약의 복용을 중단해야 하며 장기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을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후 시술을 하셔야 합니다.

 

주의 :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은 시술을 할수 없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보톡스, 필러 두 시술 모두 시술후 2~3시간 이후부터는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찜질방이나 사우나와 같은 온도가 높은 곳에는 일주일 동안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높으면 부작용이 일으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술후 주사부위에는 가끔씩 멍자국, 통증, 빨개지는 현상이 일어날수 있지만 이건 일시적인 현상으로 금방 없어지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을때에는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필러보톡스주의사항

 

 

필러보톡스주의사항2

여기까지는 두 가지 시술시 주의사항이였구요.

 

다음으로는 각기 다른 시술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코필러전후사진여성

 

필러 시술시 주의사항

필러는 채워넣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후 3주 정도는 시술부위을 강하게 건드리거나 경락같은 마사지는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술부위중 입술같은 경우에는 1주일 정도 울퉁불퉁해 보일수가 있으나 그건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리고 코필러를 맞았을 경우에는 1주일동안 안경착용을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사각턱보톡스전후사진여성


보톡스 시술시 주의사항

시술 후 4~6시간 동안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눕게 되면 주입된 보톡스가 흘러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부위를 문지르게 되면 주사제가 퍼질수 있으니 시술후 시술 부위를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톡스 시술부위가 가능한 부위중 사각턱 보톡스 시술의 경우엔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씹게 되면 근육이 원래의 상태로 빨리 돌아가게 될수도 있으니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술후 피부의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느껴질수도 있으나 근육이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며 2일정도 이후에는 사라지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병원선택시 주의할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필러, 보톡스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시술받는 환자의 피부특징 및 필러, 보톡스의 성분과 그에 대하여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개개인에 맞는 약품을 선택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또한, 그 병원에서 안정성이 검증받은 정품 약품을 사용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술경험이 부족한 의사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에 피부에 부작용이 일어날수 있으므로 시술경험이 많은 사의사한테서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안전하고 간단하게 시술하는 필러, 보톡스 시술이지만 분명 부작용은 생길수 있으니 특이체질이나 질병이 있을 경우 반드시 시술전에 의사한테 상담받으셔야 하며 또한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효과가 미흡할 경우의 대처법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고 있는 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혹시 필러, 보톡스 시술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자격을 갖춘 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하고 장 단점에 대하여 설명을 들은 뒤, 필러, 보톡스 시술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허가받은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우선이며 시술전 불법시술자인지 허가받지 않은 불법제품을 사용 유무를 확인하시고, 오염도가 있는 주사기를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확인후 시술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 할지로도 시술전후의 주의사항과 병원선택이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