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여자한테 좋은 과일과 채소로 아름다운피부 유지하기

by 캐치파이어 2013. 12. 11.

각양각색의 과일들과 채소는 모두 저마다의 효능이 있는데요.. 윤기나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여자라면, 똑똑한 과일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미백, 주근깨제거, 주름방지, 윤기... 각기 다른 과일마다 피부미용의 효과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상태에 따라 알맞는 과일을 섭취하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여자한테 좋은 과일과 채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 미백, 노화방지
과일중에 레몬은 미용의 최적의 과일인데요.. 레몬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화장품과 피부보호용품의 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레몬의 주요한 효능은 미백, 주근깨제거, 피부탄력, 윤기, 피로회복, 피부노화방지 등입니다.

 

머리비듬이 좀 많은 사람들은 레몬즙과 올리브유로 두피마사지를 30분간 한 다음 씻어내면, 비듬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에는 대량의 과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층을 완화시켜고 죽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레몬즙 1티스푼과 요구르트 한숟가락과 꿀 한숟가락을 잘 섞어.. 무릎, 팔꿈치 등과 같은 거칠고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에 10분간 마사지하고 씻어내는 것을 장기적으로 했을때,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복숭아 - 색소침착방지, 주름예방
복숭아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과일인데요..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과산이 보습효능이 있고, 모공속의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색소침착도 방지하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대량의 비타민B와 C가 혈액순환을 돕고, 얼굴색을 건강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거칠은 피부는 복숭아를 얇게 썰어서 얼굴에 마사지하듯 발라준다음 씻어내면, 아기피부 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외에 목욕시 목욕물에 복숭아즙을 조금 타서 목욕을 하게 되면, 피부보양에 좋은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 피부의 PH수치의 균형을 잡아주고 기미제거 및 미백효과
채소인 토마토는 영양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과일로도 많이 먹는데요.. 토마토속에 함유되어 있는 산성액즙이 피부의 PH수치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피부가 검고 거칠은 분들은.. 토마토를 갈아서 얼굴에 팩을 15분간 해준다음 씻어내면, 얼굴의 각질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한 야채에 속하는데요.. 토마토즙내에 꿀을 조금 섞어 얼굴에 팩을 10분간 해준다음 씻어내면.. 미백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단, 장기간 해야합니다.

 

 

 

앵두 - 각질층의 형성을 촉진
앵두는 철분과 카로틴 함량이 높은 과일로, 영양이 매우 풍부하여 기혈이 허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데요.. 식사전 200~300g 섭취하게 되면, 위장기능에 도움을 주고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한테도 좋은 도움이 됩니다.

 

앵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주며, 미백에도 좋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형성의 억제작용을 하며, 함유되어 있는 과산이 각질의 형성을 촉진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귤 - 피부탄력증가, 얼굴의 잔주름 제거
귤은 겨울철에 즐겨먹는 과일인데요..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과산과 비타민은, 피부보양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귤껍질을 깨끗히 씻어서 말렸다가 따뜻한 물을 타서 차처럼 마시게 되면, 체내에 대량의 비타민c를 보충시킬 수 있습니다.

 

귤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이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매일 귤껍질로 얼굴을 닦아주게 되면.. 얼굴의 잔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름다운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여자라면 꼭 먹어야 할 과일과 채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