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의 차이 알아보기

by 캐치파이어 2013. 12. 10.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은 구별하기 어렵게 모양이 비슷하고, 증상이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다른 질병인데요.. 여드름보다 지루성피부염이 더 심각한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증상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고, 차이점을 정확히 알고 있으면.. 증상이 생겼을 경우, 알맞는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이라 할 수 있는데요..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되면서 피지분비가 왕성한 부위인 두피와 얼굴, 눈썹, 귀, 입술주변, 가슴, 겨드랑이 등에 생기게 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성인 남자들에게 많이 생기며,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두피에 비듬이 생기기도 합니다. 땀이 많이 나서 피지선 분비가 활발해 지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하기 때문에..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지게 되고 가려우며, 붉어지고 각질이 일어납니다.


여드름은 피지가 분비되어서 나오는 모공에 생기게되는 질환으로,  피지선이 모여있을 경우.. 두피와 얼굴, 목과 가슴 등에 주로 생기게 됩니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하여 모공의 밖으로 나와야되는 피지가.. 밖으로 원활히 배출되지 못해 막히면서, 피지선에 분포되어 있는 여드름의 세균들이 다른 세균들과 같이 증가하면서 모공에 염증을 일으킵니다.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의 차이 알아보기

두 증상은 비슷해 보여도 완전히 다른 질환인데요.. 가장 큰 차이는 바로 가려움증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은 스트레스와 같은 요인으로 몸의 내부에서 생기는 질환으로.. 안면홍조, 뾰루지와 가려움증 증상이 동반되며, 피부 특정 부위의 질환에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은 외부적인 환경이나 요인에 의해 생기는 세균성 질환으로.. 가려움증이 동반되지 않고, 뾰루지 증상이 생기며 모공 하나 하나에 질환이 발생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이나 여드름을 초기에 잘 구별해서.. 시기와 증상에 알맞는 치료를 적절히 받게되면, 재발하지 않고 빨리 호전 될 수 있습니다. 맞춤치료를 통해 큰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