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이 안빠지는 이유와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

by 캐치파이어 2013. 6. 4.

살이 안빠지는 이유와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효과를 제대로 못 보고

다이어트방법이나 본인의 체질을 탓하고 있습니다.

 

각종 다이어트방법을 활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좋은효과를 못 보는 분들은...

평소 다이어트중에 여러 이유와 잘못된 습관으로

다이어트효과를 못보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살이 안빠지는 이유와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음식습관이 배우자와 동일하지 않을때...

 

한집에 생활하면서 배우자가 본인과 같은 식습관을 갖지 않는다면 다이어트를해도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음식습관이 중요한데요, 배우자가 본인과 같은 음식습관을 유지하지 않고 밖에서 외식하기를 즐기거나, 야식을 먹기를 즐기거나 한다면, 본인도 옆에서 어쩔수없이 음식유혹을 벗어나기 힘들고, 따라서 먹게 된다면 체중감량에 효과를 볼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려고한다면 꼭 배우자와 함께 진행을 해야 좋은효과를 볼수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각종 조미료와 감미료 맛에 깊히 빠져서...

 

예를든다면 샐러드는 아주좋은 건강한 다이어트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평소 샐러드를 먹을때 샐러드에 치즈, 마요네즈와 같은 각종 보조재료들을 넣고 먹게된다면 그 열량은 2배로 된답니다. 때문에 샐러드에 마요네즈와 같은 각종 첨가재료들을 첨가하게되면 칼로리는 두 배로 들어난다는 것을 있지말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이 없어서...

 

스트레스는 체중증가의 원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평소보다 많은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에 자기자신한테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을 주는것이 좋은데요, 예를들면 소풍을가거나, 쇼핑을하거나, 또는 춤을 추는등 본인 취미에 맞는 일을 찾아보는 것이 스트레스해소에도 좋고, 칼로리소모에도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외식이 잦을때...

 

좋은맛집을 선택하여 맛나는 음식을 먹는것은 스트레스해소에 괜찮은 방법인데요, 만약 너무 자주 외식을 하게된다면 칼로리 계산이 어려워져 체중감량에 실패할수 있습니다. 이유는 밖에서 외식을 하게되면, 밖에서 섭취하는 음식들은 보통 고칼로리 음식으로 적게 먹어도 살이 찔수있고, 또 칼로리량도 계산하기가 쉽지 않아서입니다. 때문에 너무 잦은 외식은 다이어트의 적이 될수 있습니다.

 

 

물을 잘 마시지 않아서...

 

규칙척으로 물을 마셔주면 인체의 수분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전에 먼저 물 한컵을 마시고 식사를 시작하게되면 식욕도 억제할수 있고, 또 수분함량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를 먹게되면 인체 수분보충에 유리할 뿐만아니라, 폭식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다만 당분 함량이 높은 시중의 음료수같은 경우에는 되려 살이 찔수있고, 물대신 음료수를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꼭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합니다.

 

 

공복에 운동할때...

 

평소에 운동으로 다이어트를하는 분들을 보면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공복에 운동할때가 종종 있는데요, 만약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게되면 운동시 소모되는 에너지는 체내에 쌓여있던 지방이 아니라, 근육이기 때문에 체내 근육량만 줄어들어들게 되는데.. 나중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이렇게 줄어든 근육의 자리에 지방이 쌓이게되어 살이 더 잘 빠지지않고 요요가 쉽게 오게됩니다. 때문에 식사를 마친다음에 운동을 하는것이 운동시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해 줄 뿐만아니라 체내 근육을 유지하여 다이어트에도 성공할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만 해서...

 

적절한 운동과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데 체중은 1kg도 빠지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유산소 운동만해서 라고 할수 있습니다. 적절한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병행하면서 해주어야, 체내 신진대사량을 증가하면서 근육이 증가하고 또 운동후에도 신진대사량을 가속시켜.. 운동이 끝난뒤에 휴식중에도 체내에너지를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 것입니다.

 

살이 안빠지는 이유,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N슬림다이어트 : DIET플래너의 1:1 맞춤관리를 통한 책임감량 효과있는 맞춤형 여성다이어트.

 

N슬림다이어트 무료상담사이트[링크]

 

사이트에 무료상담신청을 남겨 놓으시면 다이어트효과와 예상다이어트기간에 따른 비용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DIET플래너의 철저한관리와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살이 안빠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평상시 잘못된 습관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문제점을 찾아, 생활습관과 원인 등을 교정해서...

원하는 다이어트목표를 이루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