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저녁식단 살빠지는 과일들

by 캐치파이어 2013. 6. 8.

다이어트 저녁식단 살빠지는 과일들

 

다이어트 저녁대용으로 뭐를 먹으면 좋을까? 이순간에도 이런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녁에는 인체가 열량을 소모하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저녁메뉴로 열량이 낮은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루에 한가지 충분한 양의 과일을 저녁식사 대용으로 하고, 저녁에는 전분의 섭취를 거부한다면 살빼기 싫어도 자연히 알아서 빠집니다.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됩니다.

 

 

과일은 피부미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다른 식재료에 비했을때 칼로리도 낮은 편이므로 한끼 저녁식사로는 좋은 다이어트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과일을 포만감이 생길때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과일을 포만감있게 섭취하지 않게 되면, 나중에 공복감으로 다른 먹지말아야 할 음식을 섭취하게 되므로 꼭 한가지 과일을 배가 부를때까지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주의할점은 과일은 냉장고에 넣지 않은 상태에서 그대로 먹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너무 차가운 음식은 치아에도 좋지 않지만, 중요한건 여성분의 경우 너무 차가운 음식을 먹게되면 몸이 차가운 체질로 바껴지며, 뱃살도 이때문에 나오게 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다이어트 저녁식단으로 좋은 살빠지는 과일들에 대해 알아 보겠는데요, 굳은 의지를 가지고 다이어트 저녁식단으로 지속적으로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키위

 

열량이 아주 낮아 인기있는 다이어트과일로 인정받은 과일인데요, 한 조각씩 먹기 귀찮거나 싫다면 껍질을 까서 바로 쥬스로 만들어 마셔도 좋은데요, 신맛이 싫다면 꿀을 조금 타서 같이 마셔도 좋습니다.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활동을 촉진시켜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어 뱃살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소도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과 육류의 소화에 도움을 주며 매일 키위 한개면 비타민C의 하루 수요량을 보충시킬수도 있습니다.

 

 

구아바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높혀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의 지방축적을 감소시키며, 항산화작용을 하여 콜라겐형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콜라겐은 피부탄력의 주요 성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렌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는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수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분과 지방대사를 가속시켜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박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소변배출에 유리하여 체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주어 부종형 비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혈액속의 노페물을 제거하여 독소배출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차가운 수박보다는 실온에 있던 수박이 좋은데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그래도 차갑게 해서 먹어야 제맛인데요, 이럴때에는 너무 늦게 먹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의 영양성분은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배출에 도움을 주고 함유되어 있는 칼륨성분은 체내의 과다한 소금의 균형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증가시켜주고 열을 식히며 장활동을 자극하여 변비을 예방하고 숙변배출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의학적으로도 바나나는 정서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괜찮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바나나의 칼로리는 과일중에서 낮은 편은 아니므로 가능하면 녹색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녹색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하지만 만약 녹색바나나를 구입하기 힘들다면 보통 바나나를 한번에 섭취량을 두개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사과

 

풍부한 칼륨은 체내의 과도한 나트륨과 수분배출에 좋은 도움을 주어 부종형 비만에는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과산과 주석산이 신진대사를 가속시키고, 체내 독소배출과 지방축적 방지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기산 성분은 고열량음식의 소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외에 사과에 있는 석탄산류와 플라본류도 천연 항산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증가시켜주는데요, 또 비타민 A, C, E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지방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낮춰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화방지와 암예방에도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멜론

 

멜론은 수분이 많고 1/2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충족하게 해줍니다. 과일은 대부분이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데요, 과일을 많이 먹게되면 위장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멜론은 비타민C 함량이 아주 높아 정확하게 섭취하면 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

 

레몬은 포도당과 탄산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소화에 도움을 주고 장청소를 하여 노폐물배출과 배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함량이 풍부하여 독소배출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레몬물을 마셔주는 것도 좋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 저녁식단 살빠지는 과일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적절한 운동과 효율적인 식사조절을 함께하면 만족할만한 다이어트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