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비데렌탈 및 고르는 방법 살균과 절전기능 확인하세요

by 캐치파이어 2013. 12. 20.

최근에는 일반 가정집 뿐만 아니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및 공공장소에도 비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비데를 구매하는 것보다 렌탈하면.. 초기 비용이 적게들고 정기적인 A/S와 관리, 필터 무상교환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기간이 있어서 그 기간동안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고, 기간이 길어지면 구입가격과 차이가 커지므로.. 자세히 알아보고 렌탈서비스 이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비데를 구입하거나 렌탈서비스을 이용하기 전에, 이용하는 가족의 특성을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가족 구성원 중에 노약자나, 임산부와 같이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 있으면, 온풍건조 기능이 있는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어린이가 있으면 어린이비데 기능이 있거나 작동법이 쉬운 제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비데렌탈 및 고르는 방법


1. 집의 변기와 맞는지 모델 확인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변기의 경우 표준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맞는 규격으로 설치가 무리없이 가능하긴 하지만, 수입변기는 각 나라마다 규격이 다르므로.. 본인 집의 변기에 맞고 설치가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전기 이용을 하는 전자식비데라면 화장실 주변에 콘센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욕실 수압이 설치에 적합한지, 설치 후에 변기 주변의 공간이 너무 없지는 않은지, 자세하게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살균기능 확인하기

건강을 위해서 살균기능이 있는 비데를 렌탈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출신된 비데에는 편리하게 버튼만 눌러주면 위생관리가 되는 기능이 있어서, 깨끗하게 오랜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절전기능 확인하기

전기를 이용하는 비데를 사용할때.. 전기요금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기능이 아주 좋다고 해도 전기세가 많이 나오면.. 좋은 비데를 선택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절전, 특수절전 등의 여러가지 절전기능을 갖춘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절전기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정수필터와 수압확인
비데는 몸의 주요부위를 세정하기 때문에 정수필터가 장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수압이 약한 집에서 비데를 사용하면 노즐에서 나오는 수압이 약해 세정과 마사지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수압을 조절해주고 높여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5. A/S 가능여부 확인

기술적인 노하우와 서비스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부실기업의 제품은 고장나거나 사용시 불편함이 발생할때.. 사후관리를 잘 해주지 않아 피해를 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및 여러 사용후기와 신뢰도가 높은 제품인지 확인해보고, 수리할 곳이 많은지.. A/S가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고 구입 및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