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공기청정기렌탈 추천 및 공기청정기 선택법

by 캐치파이어 2013. 9. 23.

최근에는 공기청정기 공기를 청정하게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산소, 음이온발생, 가습과 살균 기능이 더해진 심플하고 작은 디자인의 좋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집안환경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것이 좋은데요. 집안환경에 알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필터를 교체할때 번거로울 수 있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렌탈과 관련된 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추천해드리고, 집안 환경에 알맞는 공기청정기 선택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렌탈 추천

 

최근에는 비싼 공기청정기를 직접 구매하기 보다는 렌탈을 해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렌탈서비스를 통해 렌탈제품을 이용하고 싶긴 하지만, 다양한 제품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의무사용 기간과 소유권 이전기간.. 렌탈료 등의 렌탈비교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공기청정기렌탈 비교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통합렌탈비교를 추천합니다.

 

통합렌탈비교에서는 초기비용 없이 렌탈 등록비와 설치비를 받지 않고 있으며, 강력한 청정능력 기능의 공기청정기렌탈과 관련된 세부적인 상담을 자세히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2개월~3개월 동안 렌탈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본사직영 렌탈 접수처보다 더 많은 혜택이 있고 각 브랜드의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각 브랜드 본사에서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게 됩니다.

 

렌탈서비스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렌탈비용에 대해 맞춤상담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기청정기 선택법


1. 필터의 종류를 확인하기

공기청정기는 필더의 종류에 따라 전기집진식과 필터식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전기집진식은 유입된 오염물질들을 수천볼트의 전기를 이용해 이온화하여 필터링하는 방식이며, 간단하게 물세척을 통해 사용가능 하지만, 제때에 청소를 안해주면 먼지가 집안에 배출되서 공기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유섬유 필터인 HEPA 필터는 흡착력이 좋아서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데요.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거나 렌탈할때는 쓰일 곳의 면적과 공기청정기 용량 및 필터의 종류를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집 주변환경을 살펴보기

집 위치가 도시나 도로 가까이에 있다면 공기가 오염될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환경이라면 환기를 자주 해줘야지 실내 공기 중에 오염물질이 집안에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시간에 걸쳐 집안의 모든 공기들을 3회에서 5회정도 순환시켜주는 강력한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가족들의 상황을 살펴보기

가족 구성원 중에 임산부나 아기, 노인, 호흡기기 약한 사람이 있을 경우 미세먼지나 꽃가루 등을 집안에서 제거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이온 공기청정기와 같이 팬이없는 것보다는 흡입력이 강한 공기청정기나 고성능인 HEPA를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내 집안 환경에 맞는 공기청정기 선택

만약 30평대의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30평대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무조건 선택하는 것 보다는 대용량의 공기청정기는 거실에 놓고 작은 용량의 공기청정기는 방에 놓는게 효과적이며, 황사가 부는 봄과 같은 계절에는 실내의 면적보다 50% 정도 넓은 면적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이 반지하나 지하라면 공기청정기는 꼭 필요한데요. 이런 구조의 집안에서는 냄새가 잘 안빠지기 때문에 탈취필터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거나 활성탄(Activated Carbon)필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소음은 어느 정도인지 따져보기

공기청정기에는 보통 음이온기능과 가습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기능들이 많다고 해서 제품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음이온기능 같은 경우에는 오존문제를 발생시킬 위험이 높고, 가습기 기능은 세균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나의 집안 환경에 알맞는 제품이 좋으며, 취침모드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인증마크 확인하기

공기청정기를 보면 정부가 인정한 CA마크가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CA마크는 집진, 소음, 탈취, 성능, 오존농도 같은 안정성을 시험해서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CA마크가 있는지 확인한 후에 소비전력이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기능도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고 자신의 집안환경에 알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