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결혼준비순서와 결혼준비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

by 캐치파이어 2012. 10. 8.

결혼준비순서와 결혼준비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

 

결혼을 하려면 준비해야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결혼하기전에 신랑 신부는 도대체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힘들어 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함에 있어서 하나부터 열까지 처리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무런 생각없이 그때그때 생각나는것 부터 준비했다가는 나중에 놓치는 부분이 있으므로 순서대로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따져가면서 꼼꼼하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럼 결혼준비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결혼준비순서와 결혼준비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준비순서

 

결혼준비순서


01. 결혼정보를 위하여 웨딩박람회참석하여 웨딩정보 수집을 해야 합니다.

02. 원하는 웨딩홀 선택해야 합니다.

03. 피부맛사지와 웨딩스튜디오 촬영을 선택하여 예약함과 동시에 한복제작과 드레스, 메이크업을 같이 예약해야 합니다.

04. 신혼여행지를 선택하여 예약해야 합니다.

05. 각자의 예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06. 청첩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07. 청첩장이 나오면 지인이나 친지들한테 청첩장을 발송합니다.

08. 결혼식 리허설을 합니다.

09. 예단과 함들이를 합니다.

10. 신혼집과 혼수를 준비합니다.

11. 결혼식 및 신혼여행

 

위에서 보신바와 같이 결혼식을 하려면 준비해야 할 준비물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결혼준비시 꼭 체크해야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준비시체크사항

 

결혼준비시 체크사항


1. 웨딩홀 예약
결혼 하면 웨딩드레스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웨딩드레스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웨딩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하루에도 예식을 올리는 예비신랑신부들이 많으므로 정말 멋진 결혼식을 치루기 위해서는 웨딩홀 역시 꼼꼼히 따져보고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2.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의 신조어)의 준비
스튜디오와 드레스와 메이크업은 정말 꼼꼼히 따져보고 준비해야 하는데 이유는 많이 알아보면 볼수록 비용을 더 많이 절약할수 있기때문입니다.

 

3. 결혼을 위한 드레스선택
드레스는 신부가 되기위한 첫번째 관문이라고 할정도로 선택시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데요, 주말보다는 평일에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 보다 여유롭게 고를수 있습니다.

 

이코스가 예비신랑과 신부가 가장많은 다툼을 하느 코스라고 하네요...^^

 

4. 예물과 혼수준비
예단의 경우 신랑과 신부의 한복은 물론이고 혼수의 한복까지 대여와 맞춤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드레스가봉을 해야 하고 또 본식과 촬영을 위해 두벌을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예물과 혼수준비가 결혼식 준비에서 비용이 가장많이 지출되는데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알차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웨딩컨설팅을 통해 선택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5. 청첩장제작
청첩장은 일회성 품목이기때문에 너무 고급스럽고 비싼 카드보다는 전달내용이 잘 들어있는 실속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작기간과 발송시간을 생각한다면 한달 전부터 미리 디자인과 문구를 완성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위에 적어놓은 다섯가지가 끝은 아닙니다. 다만 큰 골격만 잡아서 설명했는데요. 이외에도 사소한 준비물들이 많이 있는데 혼자서 준비하다보면 아무리 꼼꼼히 체크한다고 해도 빠뜨리거나 중복되어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수도 있으므로  아무래도 웨딩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웨딩컨설팅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하게 준비할수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