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비만탈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생활습관

by 캐치파이어 2013. 7. 5.

비만의 원인인 불규칙적인 생활패턴과 식습관때문에 자연히 비만으로 연결되는데요.

 

현대인들은 바쁜일상으로 인해 항상 불규칙적인 생활패턴으로 생활을 하기때문에 비만인이 많아지게 됩니다. 비만이면 인체 건강에도 영향을 주겠지만 미관적으로도 큰 영향을 줍니다.

 

비만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좋은 생활습관을 기르는것이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아래에 비만탈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만탈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생활습관

 

 

물을 많이 마시기
인체에 수분공급 줄어들면 신진대사가 떨어지면서 섭취된 영양소가 대사할수 없고 체내에 축적되어 비만으로 연결됩니다. 때문에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주면, 적게 마시는 것보다 신진대사 효율이 30%정도 증가하면서 신진대사가 빨라져 체내 독소배출에도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매일 평균 1.5L의 물을 마시게되면 일년에 17400칼로리 이상의 에너지를 소모할수 있는데요, 이를 중량으로 계산한다면 대략 2.5kg정도 됩니다. 이렇게 평소 물만 자주 마셔줘도 살이 자연히 빠지게 됩니다.

 

 

 

녹차마시기
녹차는 항암작용을하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 신진대사를 높혀주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도 합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게 되면 녹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신진대사가 4%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4% 증가한다는것은 매일 60칼로리를 더 소모한다는 것으로 중량으로 계산 했을때 대략 3kg정도 되겠습니다. 녹차가 신진대사를 높혀주는 이유는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이 대뇌의 일종 호르몬을 자극하여 활동량을 높혀주기 때문입니다.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기
인체에 충족한 광물질과 철분이 보충되지 않는다면 체내 세포들은 충분한 산소공급을 받을수 없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됩니다. 매일 3~4가지 철분이 함유된 음식.. 예를들면 살코기, 닭고기, 곡물, 대두, 견과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철분을 충족하게 보충시켜 인체가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할 수 있어 비만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술을 멀리하기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섭취한뒤 바로 군살로 변해 복부나 허벅지에 쌓이는것을 피하려면,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때 물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술은 절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술은 신경을 장악하여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만드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술중의 알콜성분이 섭취하는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과 만났을때 지방의 소모를 감소하는 작용을 하여 대사되지 못한 지방들이 모두 체내에 축적됩니다.

 

 

 

유제품을 많이 먹기
칼슘은 인체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불필요한 지방연소를 도와주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저지방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여 칼슘보충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우유, 탈지분유 등등이 칼슘보충에 좋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하루 평균 유제품을 1200mg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즉 매일 평균 3가지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매일 다른운동하기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같은 종목의 운동을 하게 된다면, 몸이 그 운동에 익숙해져 처음에는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지만, 운동이 몸에 익숙해진 이후에는 칼로리 소모가 점점 줄어들게 되므로.. 매일 본인이 익숙한 같은 운동을 하려고 한다면, 운동강도를 조금씩 높히고 운동시간을 늘려야 처음과 같은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같은 운동이 아닌 새롭게 시작하는 운동이라면, 몸에 익숙하지 않아 신진대사가 점점 높아지면서 칼로리 소모도 많아지게 됩니다. 예를 든다면 첫날에는 달리기, 다음날에는 자전거타기, 또 다음날에는 빨리걷기 등등으로 운동항목을 바꿔가면서 매일 정해놓은 시간만큼 운동을 하는것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해산물이나 생선을 자주 먹기
해산물이나 생선을 자주 먹는 사람은 호르몬분비가 균형을 잃지 않는데요, 호르몬 분비가 균형을 잃게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면서 비만이 동반되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에 해산물이나 생선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호르몬분비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어 비만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비만탈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