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임신중 태아한테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캐치파이어 2013. 7. 4.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임신중에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보충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해야 인체 수요도 만족시켜주고 태아의 건강발육에도 좋은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임신중 태아한테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가 먹으면 태아한테 좋은 간식 : 해바라기씨
임산부는 하루3끼 정식식사 이외에도 여러가지 간식들을 섭취해 주어야 태아한테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수 있겠는데요.. 해바라기씨, 수박씨, 호박씨 등등이 태아한테 좋은 간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E, 수박씨에는 리놀레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리놀레산은 태아의 대뇌발육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호박씨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슘, 철분, 인, 카로틴, 비타민B1, B2 등.. 여러가지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을뿐만아니라, 영양성분의 비례가 균형적이어서 인체가 흡수하고 활용하는데 아주 유리하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입이 심심하거나 간식이 먹고싶을때에는 해바라기씨나 호박씨 또는 수박씨를 먹는것이 태아의 발육에 좋은 도움을 주겠습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 레몬
입덧은 임산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현상중 하나인데요, 입덧이 시작되면 평소 즐겨먹던 음식도 먹지 못하고 예민해지며 구토를 하기도 하는데요, 레몬에는 각종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입덧이 시작된 임산부한테는 좋은 도움을 줍니다.

 

 

 

태아를 보호하는데 좋은 야채 :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매 100g의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의 함량은 350 마이크로그램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엽산의 가장 큰 효능은 태아의 척추분열을 막아주고, 뇌에 물이 차거나 또는 무뇌 등 신경계통 기형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초기 2개월내에는 시금치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대량의 비타민B군 영양소가 임신부의 각종 정신우울증과 실면증 등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태아한테 좋은 과일 : 사과, 포도, 감귤, 앵두, 토마토 등
임신후 임산부들은 식욕이 떨어지면서 소화기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시큼한 과일들이 이런 반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태아의 골격의 발육에 대량의 칼슘이 필요한데, 칼슘이 활용되려면 시큼한 음식이 없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큼한 음식은 장내 철분의 흡수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임산부나 태아한테 모두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임신중 태아한테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