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부모님보험 가입시기와 방법 및 보장내용

by 캐치파이어 2014. 7. 24.

나의 부모님의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험상품이 바로 부모님보험입니다.

 

요즘에는 보험사에서 고령자의 건강과 노후필요자금을 대비한 여러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부모님에게 필요한 것이 어떤건지 잘 살펴보고 보험가입을 한다면 부모님의 노후를 책임져줄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부모님보험 가입시기와 보장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시기

65세 이상의 분들에게 생길 수 있는 치매나 질병들에 대한 진단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고, 질병에 대한 병원비 걱정없이 치료받기 위해서는 부모님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자녀들의 성장을 위해 고생한 부모님들은 정작 자신들의 건강을 잘 챙기지 못한 경우가 많고, 잦은 병으로 인한 고통이 있어도 치료비 부담으로 인해 병원을 자주 찾지 않아 큰 병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모님을 위해 보험가입을 해두는 것이 치료비에 대한 걱정없이 노후를 건강하게 보내게 도와 드리는 방법입니다.

 

가입시기는 되도록 빠르면 좋은데요. 나이가 많아지면 보험료가 더 비싸고 보장 또한 축소되기 때문입니다. 더 나이가 많아지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보장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시기에 가입해 두어야 합니다.

 

 

가입방법

부모님보험은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좋은데요. 순순보장형은 만기후에 보험료를 환급받지 못하지만, 만기환급형상품에 비해 매달 내는 보험료가 절반 정도이고, 보장도 똑같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부담이 될 경우 순수보장형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보험의 경우 싼편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금을 납입하는 자녀분의 경제적 상황에 맞춰 가입해드리는 것이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노인분들은 골절이나 큰 병인 치매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입원비, 간병비 등과 같은 부분을 종합해서 보장해주는 실버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이가 많이 들수록 병원을 찾을 일이 많아지고 여러 질병이나 상해에 노출되기 때문에 실버보험가입시 중대질병에 고액보장으로 대비해두는 것이 좋지만, 다른 치료비와 간병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을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장내용

실버보험이라 불리기도 하는 부모님보험은 65세이상의 노인을 위한 치매 및 간병, 질병, 상해 등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는 특화 보험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출시되어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65세 이상의 고령자의 가입이 제한되어 있고, 가입이 가능하다 할지라도 보장혜택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보험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인데요. 사고나 질병을 보장해주며, 추가로 장례비로 활용할 수 있는 사망보험금도 구성할 수 있어 의료비와 사후까지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 치매보장

병원에서 치매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했을때 가입한 사람이 정한 진단금을 보장받고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치매로 진단이 확정되어서 치매로 인해 병원에 가거나 입원을 해야할 경우 최초 입원일 부터 180일, 입원 1일에 대해 질병입원비를 지급받게 됩니다. 피보험자가 보장 개시일 이후에 입원해 치료를 받는 도중에 보험기간이 만료되었다 해도, 퇴원전까지 계속 입원에 대한 질병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실손의료비보장

각 보험사마다 연령제한은 다른데요. 보통 60세까지만 상품을 판매하고 일부 보험사에서는 65세까지 모든 실손의료비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으나, 66세 부터 보장이 축소되어서 질병 통원의료비에 대해 보장을 못받게 되고, 보장을 받는다 해도 적은 보장을 받게 됩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일수록 꼭 필요한 혜택이 질병 통원의료비이기 때문에 나이가 한살이라도 적을때 미리 보험에 가입시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 장례비보장

장례비에 큰 돈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부모님보험에 가입해두면 부모님이 돌아가시게 될 경우 장례비도 지급받을 수 습니다.

 


나이 많은 노인들의 경우 치료되는 속도가 늦고 치료기간이 길기 때문에 보장내용이 많은 상품이 좋은데요. 일반질병이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에서 하루 입원당 보장금액이 높아지는 것이 혜택이 좋은 상품입니다.


시대가 점점 고령화되가면서 노인분들에게 들어가는 비용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계부담을 줄이고 효도선물로 부모님보험에 가입시켜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부모님보험비교센터에서 상담신청을 통해 가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