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가이드

생리불순 치료 음식과 방법으로 건강한 몸 만들기

by 캐치파이어 2014. 6. 26.

생활이 규칙적이지 못하고 음식섭취가 불규칙적인 등의 불량한 생활패턴때문에 생리불순을 초래하는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리불순을 초래하는 요소들은 많이 있는데요. 자신의 몸 상황에 따라 결정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생리불순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 일상생활에서 생리불순을 치료할수 있는 음식과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 치료 음식과 방법으로 건강한 몸 만들기

 


음식
생리중에 몸을 차갑게 하거나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수는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또 너무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생리중에는 음식을 담백하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기름지고 맵운음식은 적게 섭취하고 야채와 살코기, 생선, 단백질류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건강식품도 섭취해주는것이 몸 보양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생리가 앞당겨 오는 여성
검은콩 30g, 당삼 9g, 흑설탕 30g을 준비해둔 다음, 당삼과 검은콩은 냄비에 물을 적당하게 넣고 콩이 익을때까지 국처럼 끓여줍니다. 콩이 다 익으면 흑설탕을 넣고 설탕이 다 녹으면 불을 끄면 되는데요. 섭취 방법은 검은콩과 국을 함께 연속 6~7일간 섭취하면 됩니다.
 
생리량이 과다한 여성
대추, 강낭콩을 적절하게 준비해 두시고 깨끗하게 씻은다음 함께 냄비에 넣고 물을 적당하게 붓고 센불에 펄펄끓인다음 끓기시작하면 중불에 천천히 더 끓여 콩이 푹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다 끓으면 설탕을 조금 넣으면 되는데요. 섭취 방법은 생리중 매일 한번씩 연속 5~10일 섭취하면 됩니다.
 
생리가 뒤로 미뤄지는 여성
향부(香附)250g, 쑥잎 120g, 식초 조금 준비해 두시고 향부와 쑥잎은 깨끗이 씻어서 식초로 노랗게 될때까지 볶아줍니다.복용방법은 매번 9g씩 매일 3회 식초와 함께 섭취합니다.
 
생리양이 너무 적은 여성
쑥잎 200g, 계란 노른자 2개, 식초 15g을 준비해서 쑥잎을 식초로 볶아준다음 물을 놓고 국처럼 끓여줍니다. 식사전에 계란노른자를 풀어서 매일 2회 먹으면 됩니다.
 
생리불순이 의심되는 여성 
목이버섯 25g, 대추 25개, 계란 1개, 흑설탕 10g. 방법은 목이버섯, 대추, 계란을 물과 함께 계란이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계란이 익으면 꺼내서 껍질을 깐다음 다시 더 끓여주다가 준비해둔 흑설탕을 넣고 녹을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매일 2회 섭취하면 좋습니다.

 

 

생활
생리불순인 여성분들은 항상 마음을 유쾌하고 편하게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화를 내거나 우울한 심정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중에는 보온과 휴식에 신경써야 하며, 습기가 많거나 젖은 곳에 앉지 말아야 합니다.

운동
평소에 각종 체육활동에 참가하는것이 체질개선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생리중에는 강렬한 운동을 하지 않는것이 과다 출혈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
생리양 과다, 대출혈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제때에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임기 여성이 피임을 하지 않았거나 생리가 연기되거나 복통 또는 출혈이 있으면, 바로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자궁외 임신을 제때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생리중에는 항상 유쾌한 마음과 안정적인 정서를 유지하고, 몸의 저항력을 높혀주는것이 생리불순 완화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