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직장인들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운동

by 캐치파이어 2014. 6. 17.

직장인들은 오랫동안 한자리에 앉아 있으면서 장시간 한가지 자세만 취하고 있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여기에 바쁜 일상때문에 운동량도 적게되면 척추가 시큰거리고 변형이 쉽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척추의 피로를 완화시킬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직장인들 또는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척추에 생기는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간단한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들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운동


1. 아치형다리 운동
얼굴을 위로 향하고 사지로 몸을 지탱해주고, 엉덩이를 높게 치켜들고 일정한 시간을 유지시켜 주게 되면, 인체 경추와 요추의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2. 기는운동
두 손과 두 발의 끝으로 바닥을 집고, 영아처럼 바닥에서 기는 동작을 해줍니다. 거리와 속도는 자신의 역량껏 매일 1~2회, 매회에 10~15분 정도가 적당하겠습니다.

 

 

3. 구르기 운동
매일 휴식시간에는 바닥이나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음 침대에서 몇번 구르기를 합니다. 구르기를 하게 되면 전신의 골격과 근육들이 모두 피로가 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태극권 응용 스트레칭 동작
태극권은 매 동작마다 모두 허리로 사지를 움직이게 만들면서 허리는 게속 자연적인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태극권을 응용한 스트레칭 동작들은 비록 척추에 직접적인 치료 작용은 없지만 척추 피로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혈병 발생 원인 및 요인은?  (12) 2020.04.08
무더운 여름 쉽게 잠드는 방법  (2) 2014.06.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