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더운 여름철 살을 빼는데 좋은 방법과 주의사항

by 캐치파이어 2014. 5. 23.

여름이 가까워 지면 빨리 살을 빼려고 독한 다짐을 하게 됩니다. 여름철에 살을 빼는데 도움되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살을 빼는데 좋은 방법과 주의사항

 

날씨가 더워지면 간편하게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나 시원한 음식을 주로 먹게 됩니다. 하지만 음식을 빨리 먹을 경우 더 많이 섭취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너무 차가운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음식을 천천히 먹는것도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더운 여름에는 갈증과 더위를 해소하기 위해 콜라와 사이다같은 탄산음료수와 맥주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식품들은 소화가 촉진되는 것처럼 느껴져 더 많은 양을 먹게되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함께 먹는 안주도 잘 살펴보고 너무 기름지거나 고열량의 안주들은 피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다른 계절과 같은 운동을 해도 땀이 더 많이 배출되는데요. 운동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근육량만 늘리는 것보다는 근육량과 체지방, 체수분도 충분히 고려해서 체내의 밸런스가 안깨지도록 유지하면서 살을 빼야 합니다.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살을 빼려면 요령있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하는데요. 인체는 피곤하게 되면 당의 섭취를 유도하기 때문에 달콤하고 단 음식을 찾게 됩니다. 또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까지 겹치면 잘 진행되어온 다이어트도 실패할 수 있으므로 몸을 혹사시키지 말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도 뺄수 있는 식품이나 방법도 많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과 몸상태에 맞는 효과적인 방법을 이용해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운 여름철에 살빼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