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결혼식장 예약할때 꼭 체크할 사항

by 캐치파이어 2014. 4. 24.

결혼을 준비할때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결혼예산입니다. 신혼여행이나 혼수에도 많은 비용이 들어가겠지만, 그 중에 특히 비용이 많이들고 신경써야 할 부분이 바로 결혼식장 예약인데요.

 

결혼식장을 예산에 맞추어 예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약시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오늘은 예식장을 예약때 체크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장 예약할때 꼭 체크할 사항

 

 

1. 찾아오기 쉬운 곳인지 확인하기
결혼식장에 하객들이 찾아오기 쉽도록 처가나 시가와 가깝거나, 회사근처 같은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는 하객들 위하여 버스정류장과 가깝거나 전철역 근처의 예식장을 알아보고, 만약 대중교통과 멀다면 셔틀버스가 운행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2. 원하는 시간에 예약 가능한지 확인하기
원하는 시간에 웨딩홀예약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예비신랑 신부 커플들은 12시에서 오후 2시 사이의 시간을 주로 예약하기 때문에, 갑자기 예약하려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3. 예식장 비용 확인하기
예식장 비용을 결혼예산에서 무리해 지출하는 것보다 예산을 충분히 확인해보고 예약해야 합니다. 결혼식장 사용료는 예식장대관료와 폐백실이용료 및 음식비용, 부가세 등인데요. 예식장마다 다르지만 선택 및 무료사항이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해보고 필요하지 않는 비용지출은 막는 것이 좋습니다.

 

 

4. 예식에 올 하객수 파악하기
결혼식장을 예약시 예식에 올 인원수를 미리 파악해 식사 지불보증인원 만큼 식대를 계산해야 하는데요. 식사 최소지불보증인원은 식대를 내야하는 최소한의 인원수로, 너무 적게 잡게되면 인원이 초과되 좌석과 음식이 모자라서 식사를 하지 못하게 되는 하객이 생길 수 있으며, 또 예약한 인원보다 하객이 적게되면 식대를 불필요하게 더 지출할 수 있기 때문에 예비 신랑신부의 참여 하객수와 예식장에 올 하객수를 미리 파악해둬야 합니다.

 

5. 피로연 메뉴 살펴보기
하객들이 많이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피로연인데요. 하객의 연령과 취향을 충분히 생각해 피로연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결혼식장을 예약할때 시식기회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음식종류와 맛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결혼식장 예약할때 꼭 체크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