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웨딩박람회 잘 선택해 참가하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4. 7.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라면 웨딩박람회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웨딩박람회에서는 여러 웨딩업체들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혼수까지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결혼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을 잘 못하면 시간만 낭비할 수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딩박람회를 잘 선택해 참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딩박람회 잘 선택해 참가하는 방법


1.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를 참가하기

웨딩박람회는 혜택과 종류도 다양한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먼저 규모를 살펴봐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박람회는 자신들의 업체 상품들만 팔려고 하고 무조건 계약을 유도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에는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고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참여한 업체가 많기 때문에 폭넓은 가격대의 웨딩상품을 제공 받으면서 결혼준비를 실속있게 할 수 있습니다.

 

2. 인지도를 살펴보기

결혼준비를 하기 위하여 웨딩박람회를 방문하는 건데요. 결혼식을 더 만족스럽게 하기 위해서는 인지도가 높은 업체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람회를 주최하는 업체의 신뢰도와 경험에 따라 이벤트 및 경품의 질과 박람회의 성격도 결정되기 때문에 주최하는 업체의 인지도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참가예약은 미리하기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 오기 때문에 예약하지 않고 참가하면 오랜 시간 기달리거나 웨딩플래너에게 상담을 제대로 못 받을 수 도 있으며 여러가지 혜택을 못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하거나 온라인 상담을 받아보고 미리 참가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충동계약이나 구매는 보류하기

살아가면서 충동적인 계약이나 구매로 인해 낭패를 본 경우가 있을 텐데요. 웨딩박람회에서는 무족건적인 충동계약과 충동구매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웨딩업체들이 인기가 많고 혜택을 많이 준다고 하여 계약부터 하는 것보다, 업체가 마음에 든다면 일단 체크나 메모를 통해 보류해두고 다른 업체들을 더 본 후에서 계약해도 늦지 않기 때문에, 다른업체의 웨딩박람회도 충분히 둘러보고 박람회 일정 마지막에 계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많은 사은품 그리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에서, 예비부부 서로 많은 의논도 하면서 편안하고 실속있게 결혼준비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